기획기사

[주간동향] 6월 2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08 15:10:30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동향]은 매주 금요일 한주 게임 업계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코너다. 신작 게임 뉴스는 물론 1주간 진행된 게임업계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보자.

    7월 정식 출격 예고, 이카루스M 흥행 예감 고조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5월 30일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 단계에 돌입했다.

    오는 7월 정식 출시 예정인 '이카루스M'은 PC온라인게임 '이카루스' IP를 기반으로 원작의 주요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해 구현했으며, 모바일MMORPG 최초로 창공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공중 전투'와 하늘과 땅을 오가며 전장의 조력자가 되어줄 '펠로우 시스템'이 특징이다.

    콘솔게임 버금가는 호쾌한 '전투액션', 파티원과 함께 즐기는 '클래스 스킬 연계 시스템' 등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 경험하지 못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는 목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장현국 대표는 "정통 MMORPG의 명맥을 이을 이카루스M이 정식 서비스를 위한 포문을 열었다. 넷마블과 자체 서비스를 위한 협의가 잘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카루스M의 정식 출시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카루스M'은 7일 기준 사전예약자 50만을 돌파한 것은 물론 공식카페 가입자도 1만을 넘어서는 등 모바일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 신제품 출시 예고

    넷마블은 정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 신제품 6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4월 6일 홍대 롯데 엘큐브 1층에 문을 연 넷마블스토어는 넷마블의 인기 게임 IP를 활용한 상품을 비롯해 ㅋㅋ, 토리, 밥,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상품을 판매하는 넷마블의 첫 정식 캐릭터 매장이다. 피규어, 양말, 퍼즐, 쿠션, 볼펜, 폰케이스, 머그컵, 안마봉, 아트북, 우산, 미니가습기 등 3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넷마블프렌즈 3종(핸디 선풍기, 비닐파우치, 비치타월)과 세븐나이츠 3종(아크릴 피규어, 일러스트 종이 스티커, 쿠션)으로 오는 11일 넷마블프렌즈 핸디 선풍기를 시작으로 6월 중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세븐나이츠 상품(신제품 및 일부 품목 제외)을 최대 40%까지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며, 세븐나이츠 신상품 구매 시에는 게임 쿠폰(100루비)을 증정한다.

    또 6월 중 '7'이 들어간 날짜에 방문한 고객이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일 선착순 50명에게 세븐나이츠 쿠폰(200루비)을 제공한다.

    넷마블프렌즈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세븐나이츠 퀴즈를 진행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세븐나이츠 한정판 아트북을 증정할 예정이다.

    GPM, 베트남 하노이 랜드마크72에 VR 테마파크 연내 오픈 예정

    GPM은 베트남 하노이 랜드마크72와 VR 테마파크 입점 계약을 맺고, 랜드마크72 내 1,500평 대규모 공간에 'GPM'의 VR 테마파크인 몬스터VR을 연내 오픈할 예정이다.

    몬스터VR의 해외 1호점인 이번 베트남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미얀마, 일본 등 해외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논의를 진행 중이다.

    GPM은 자사의 VR 플랫폼과 테마파크인 몬스터VR에 다양한 게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VR에 특화된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통해 공인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몬스터VR을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VR 테마파크를 개척하고 있다.

    넥슨레드, 개발 전 분야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모바일 MMORPG '액스(AxE)' 개발사 넥슨레드가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등 개발 전 분야에 걸쳐 신입, 경력 개발자를 채용한다.

    이번 채용을 통해 합류하는 개발자들은 모바일 MMORPG '액스(AxE)'와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 등 넥슨레드 대표 타이틀을 서비스하는 라이브개발 부서와 '프로젝트G' 등 신규개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프로젝트G'는 '영웅의 군단' 제작진이 주축이 되어 언리얼엔진4로 개발중인 신작으로, 개성 있는 영웅들을 수집해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RPG다. 미려한 원화와 생동감 있는 3D 캐릭터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스토리를 불어넣어 일본 등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슨레드는 채용 공고와 함께 신작 '프로젝트G'의 일러스트를 최초 공개했다.

    신입사원은 학점 및 공인영어성적 보유 여부에 관계 없이 졸업자 또는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경력사원은 직무분야별 상세 모집요강에 따라 지원하면 된다. 넥슨레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접수 받으며, 서류전형과 온라인 테스트,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카이저, 뮤 오리진2 등 신작 게임 출시

    넥슨은 신작 모바일 MMORPG '카이저'의 정식 서비스를 7일 시작했다.

    '카이저'는 '1대 1 거래', '장원 쟁탈전' 등 핵심 요소와 풀 3D 그래픽을 모바일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리니지2' 개발실장을 역임한 패스파인더에이트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을 투입해 제작한 모바일 MMORPG다.

    '카이저'는 사전 오픈 3일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1위, 애플 앱스토어 9위에 오르는 등 관심을 받았으며, 드넓은 오픈 필드에 게이머들이 모여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게임 방식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넥슨은 '카이저'의 공식 카페를 통해 이용자들의 게임 초반 적응을 돕는 'GM 이정표의 R-TIP'과 'R쓸신잡'을 운영한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와 '레벨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정식 출시에 맞춰 LG전자 신규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에 '카이저'가 기본앱으로 탑재된다. 'LG G7 씽큐' 구매 고객에게는 25만 원 상당의 '한정 게임 아이템'과 '쿨러 장착 거치대' 등이 담긴 '카이저 팩'을 제공한다.

    웹젠은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의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정식서비스를 4일 시작했다.

    '뮤 오리진2'는 MMORPG의 가장 큰 재미요소인 성장, 이용자 간 협력과 대립을 세밀하게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된 모바일게임이다.

    '뮤 오리진2'는 모바일MMORPG에서는 처음으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의 원래 활동서버를 벗어나 독립된 공간인 '어비스'를 왕복하면서 다른 서버의 사용자들과 협력하거나 대결하는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길드원들이 협력해 같이 성장하고 타 길드들과 대결하는 GvG 콘텐츠 등 전편에서 호평 받던 협력과 경쟁 콘텐츠 역시 늘어났다.

    넷이즈게임은 영국 파이어프루프 게임즈에서 개발한 방 탈출 모바일게임 '더 룸:올드신스'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한국과 일본, 홍콩, 마카오 4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더 룸:올드신스'는 퍼즐형 방탈출 게임으로 아름답고 신비로운 세계관 미스터리 소설과 같은 이야기로 몰입도를 높였으며, 현지화 과정에서도 모든 문장을 철저하고 세밀하게 번역하여 이야기에 깊게 빠질 수 있도록 했다.

    '더 룸'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인 접안 렌즈 모드 최적화 작업도 진행했다. 접안 렌즈 모드는 또 다른 세상으로 연결되거나, 퍼즐을 파헤치는 각종 힌트가 숨겨져 있다. 이용자가 문제 해결을 위해 탐색하는 과정에 있어서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신경 써 현지화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상황과 같은 그래픽 효과 등은 이용자가 진실의 실마리에 다가가는데 현실감을 부여한다. 금속장치가 빛에 반사되거나, 번개가 칠 때에 창문 속으로 비춰지는 불빛 등은 현실세계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C.O.C는 모바일 MMORPG '천공성 나르시아'를 5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천공성 나르시아'는 아름다운 배경을 자유롭게 비행하고 동양 판타지를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단순히 공중을 나는 것만이 아니라 아름다운 날개만큼 화려한 공중전투도 경험할 수 있는 작품이다..

    '천공성 나르시아'는 금일 정식 서비스를 기념하여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열렙 인증과 14일까지 전투력 랭킹 10위 내에 드는 전투력 랭킹을 차지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카페에서 '천공성 나르시아'를 응원하는 글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귀속원보 100개, 자신이 선택한 직업에 대한 공략이나 팁을 공유한 이용자에게 은화와 연마철을 지급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640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