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형 앵커시설 입점 기대감 '쑥쑥'…배곧신도시 중심상가 '배곧 베니스 스퀘어'


  • 구재석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19 11:32:46

    배곧신도시 최중심에 들어서는 ‘배곧 베니스 스퀘어’에 대형 앵커시설의 입점이 예정돼 투자자들의 기대가 뜨거워지고 있다. 집객력이 검증된 앵커시설의 입점으로 향후 이 일대의 상권활성화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서영건설플러스가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로에 공급한 배곧 베니스 스퀘어는 연면적 6만4285㎡, 지하2층~지상 8층 규모다. 이탈리아 베니스를 컨셉으로 구성했다.단순한 쇼핑센터를 넘어 트랜드를 이끄는 문화공간을 표방하고 있다.

    이 곳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앵커시설이 속속 들어설 예정이어서 지역 전체의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우선 배곧 베니스 스퀘어에는 어린 아이들과 부모를 위한 점핑고 키즈테마파크와, PGA 골프아카데미가 입점해 있으며 락볼링장, 롤러스케이트장 등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점포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젊은 이들의 ‘잇플레이스’ 꼽히는 랄라블라, 이마트24, 요가학원, 유명 미용실 3곳 등이 위치해 우수한 집객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니뽕내뽕, 김영화 돌솥밥 부대찌게, 하루엔소쿠, 라라코스트, 점핑엔세이크, 도쿄스테이크, 이디야 등 유명 F&B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여기에 배곧신도시 유일의 CGV 입점과 더불어 버거킹, 대형 PC방 등도 예정 및 추진 중이어서 향후 종합 문화공간으로의 모습을 갖출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곧 베니스 스퀘어는 유럽풍 쇼핑거리 등 집객력을 극대화한 설계도 눈길을 끌고 있다. 테마광장은 베네치아 산마르코 광장에서 모티브를 얻어 축제와 이벤트를 위한 공간으로 꾸려져 있다.

    또한 테라스몰은 광장 방향으로 열린 테라스 상가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특화공간을 마련했다. 배곧 베니스 스퀘어에 마련된 스트리트몰은 유럽풍의 쇼핑거리로 조성해 수요자의 쇼핑 동선을 고려하는 동시에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대형 앵커시설은 상가의 집객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상권의 활성화의 주역으로 공실률 감소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며 “배곧 베니스 스퀘어에는 다양한 앵커스토어가 들어서고 있어 지역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 중”이라고 했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