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노트9? 아이폰9? 2018년 출시 기대작 살펴보기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6-23 12:38:29

    <출처: 폰아레나>

     

    2018년도 어느덧 벌써 반이나 지나갔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갤럭시S9 시리즈를 비롯, LG G7 씽큐와 화웨이 P20 등 획기적이고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돼 사용자들을 즐겁게 했다.

    하지만 충격은 지금부터다. 올해 하반기에는 더 많은 스마트폰들이 사용자들을 놀라게 할 준비를 진행중이다.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올해 하반기 나올 굵직한 스마트폰 기대작들을 한눈에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표: 2018년 하반기 출시 기대작들 / 출처: 폰아레나>

    제일 먼저 준비된 제품은 8월 예정작인 모토Z3 포스다. 스마트폰의 고질병인 액정에 대해 '깨지지않는 디스플레이'라는 신기술로 대응할 예정이다. 전작들에 비해 성능과 카메라 기능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다음달인 9월에는 별들의 전쟁이 펼쳐진다. 갤럭시노트9와 애플 아이폰X 2018, 아이폰9 시리즈 등이 이때 선보이며 전세계 사용자들의 주목을 끌 예정이다.

    갤럭시노트9는 전작인 노트8과 외형적인 부분은 거의 동일하다고 알려졌다. 갤럭시S9 처럼 외형 보다는 내면의 변화로 승부를 걸 것으로 보인다.

    9월 21일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애플 아이폰X 2018은 더 빠른 프로세서와 높아진 카메라 기능, 그리고 새 iOS를 적용함으로써 추가된 AR 기능이 주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아이폰9 및 9 플러스도 관심작인데, 아이폰9는 6.1형 엣지 투 엣지 LCD 디스플레이와 새 AR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이폰9 플러스는 더 커진 화면의 6.5형 엣지 투 엣지 디스플레이에 카메라 기능이 더 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물론 AR기능은 덤이다.

    가을 예정작인 소니 엑스페리아 XZ3도 빼놓을 수 없다. 이 제품은 기존 소니에서 볼 수 없었던 진화된 디자인과 새 인터페이스, 그리고 듀얼카메라를 달고 나올 예정이다.

    비슷한 시기에 노키아9도 출격이 준비됐다. 이 제품은 다른것 보다도 혁신적인 멀티 렌즈를 적용한 칼 짜이즈 카메라가 체크 포인트다.

    10월에는 안드로이드폰 마니아들의 필수구매 제품인 구글 픽셀3와 픽셀3 XL이 공개된다. 아직 새 픽셀폰은 자세한 정보가 공개돼 있지는 않지만 베젤리스 디자인에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그리고 보다 진보된 인공지능 기능으로 타사 제품들과 승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역시 같은달 선보일 화웨이 메이트20은 성능과 카메라 기능이 개선되고, 배터리 수명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여진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LG의 신모델인 V40도 10월에 공개되지 않겠냐는 루머가 있다.

    그 다음달인 11월에는 중국 및 북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가성비의 황제 원플러스의 원플러스6T가 예정됐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