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조텍, 정보소외계층 아동 미니 PC 지원 프로젝트 ‘Z-Road’ 맥스틸과 진행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7-17 16:22:26

    조텍코리아(ZOTAC Korea)가 지난 6월 충북 충주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를 통해 정보소외계층 아동 4명에게 미니 PC ZBOX를 설치 및 기증하는 사회 환원 프로젝트 ‘Z-Road’를 6월에도 진행했다.

    조텍의 ‘Z-Road’ 프로젝트는 가정 형편으로 인해 교육 격차, 정보 격차, 문화 격차 등이 벌어진 ‘정보취약계층’ 아동에게 균형 있는 정보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 환원 활동이다. 아이들에게 공평한 교육 및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미니PC ZBOX와 PC 세트를 직접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 후원 프로그램은 2016년 2월부터 시작해 벌써 2년째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기부 활동에 증정된 조텍의 미니PC는 단 5분 만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는 무소음 미니PC ‘ZOTAC ZBOX CI327 Win 10’이다. 본 미니PC는 정품 Win 10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어 경제성, 편의성이 뛰어나며, 손바닥만 한 크기로 뛰어난 공간성을 자랑한다. 또한 발열이 적고, 적은 소비전력으로 경제성이 우수하며, 팬이 없어 무소음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아이들이 바로 인터넷 검색과 숙제 작성을 할 수 있도록 스피커가 내장된 모니터와 작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니터 받침대가 함께 지원되었다.

    특별히 6월 Z-Road 후원 활동에는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 ‘맥스틸(MAXTILL)’이 함께 기부에 참여했다. 맥스틸 임직원이 직접 부산에서 청주까지 방문해 자사의 화려한 키보드, 마우스, 장패드와 같은 PC 주변기기 지원뿐 만 아니라 함께 설치 봉사에 참여했다.

    후원 활동에 참여한 조텍코리아 고객지원센터 정인규 차장은 “몇 달에 한 번씩 봉사 활동에 참여를 하게 되는데 이번에도 큰 기쁨과 뿌듯함을 느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정보 소외 계층 아동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끼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맥스틸 해외영업팀 노정현 차장은 “조텍코리아 ZROAD 행사에 거의 1년간 지원을 하면서 꼭 한 번 직접 봉사를 해보고 싶어 오게 됐다. 직접 설치하며 아동을 만나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잘 왔다는 생각이 들고 다음 번 기부 행사에도 다시 한 번 참여해 보고 싶다”라 전혔다.

    조텍코리아는 지역 정보소외계층에게 IT로 도움을 주는 Z-Road 프로젝트에 함께할 모니터, 스피커 등 PC 주변기기 업체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