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스타필드 최대 수혜 대단지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공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22 10:20:10

    대형쇼핑몰은 아파트 분양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 중 하나다. 도로, 쇼핑, 각종 생활 인프라가 대형쇼핑몰 주변으로 갖춰지기 때문이다. 유동인구 증가와 추가적인 인프라 확충까지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형쇼핑몰에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나 대형 생활시설 등이 입점해 쇼핑과 문화, 여가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 삶의 질도 높아진다. 또한 앵커 터넨트 효과(높은 집객력을 보유한 핵심 점포)로 유동인구 증가, 추가적인 개발호재 등 지역 내 랜드마크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의 구미를 당긴다.

    실제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있는 아파트의 수혜는 상당하다.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한 지난 2016년 9월부터 올해 6월 현재까지 하남시 아파트값 상승률은 15.42%로 같은 기간 경기도 평균(7.61%)보다 2배 이상 높다. 스타필드 바로 앞 ‘하남에일린의뜰’의 경우 84㎡가 3년 전 분양가에 비해 3억 원 가까이 오른 7억3,000만 원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스타필드 고양점이 인접한 '삼송2차 아이파크'의 경우 입주 시기인 2015년 8월에는 전용면적 84.79㎡가 4억6,500만 원에 팔렸으나, 스타필드가 오픈한 이후인 2018년 4월에는 5억9,500만 원에 거래돼 1억 원 이상의 시세 상승을 보였다.

    이처럼 대형쇼핑몰 인근에 자리 잡는 아파트가 실수요자의 구미를 당기는 가운데 안성 스타필드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단지로 효성중공업이 분양 중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총 3,24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평택의 신흥주거벨트 소사지구에 위치한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40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제공된다. 이미 전용면적 59㎡, 72㎡는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전용면적 84㎡도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인근에 2019년 개점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자리 잡아 쇼핑‧여가‧문화를 한 번이 누리는 원스톱라이프가 가능하다. 스타필드 인근으로 잘 갖춰지는 도로, 편의성, 각종 생활 인프라도 추가적인 확충이 기대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쉬우며 단지 안팎으로 녹지공간도 많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단지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총 3,24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풍부한 근린공원, 녹지, 학교, 생활 인프라가 조성된다. 또 보안시설과 관리비 또한 규모의 경제로 많은 가구가 공동 부담해 관리비 절감에도 유리하다.

    대단지에 걸맞는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원거리 방문객과 가족 친지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5개실도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 옆에는 아이들 생일파티와 돌잔치 등의 행사를 할 수 있는 연회장도 들어서며, 호텔식 라운지 컨셉의 고급스러운 외부 카페테리아도 조성될 계획이다. 골프연습실, 퍼팅그린, 스크린골프, 샤워실과 탈의실, G/X룸과 피트니스 공간까지 확보한 운동 공간, 키즈 도서관과 주민회의실, 독서실 등이 완비된 문화공간 등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실내 클라이밍과 탁구장 등으로 활용 가능한 다목적 체육시설, 대형 스파와 습‧건식 사우나 등의 공간도 들어서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791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