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에너지마인&젬(JEM) 에너지, 파트너십 체결로 에너지 절약 습관 변화 도모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8-22 10:28:43

    영국 맨체스터 소재의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마인(Energi Mine)’이 태양 에너지 제품 개발에 특화된 신재생 에너지 기업 ‘젬 에너지(Jem Energy)’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금일(현지시간 2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젬 에너지 소비자들은 신재생 에너지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제품을 구매할 때 에너지마인의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에너지토큰(EnergiToken, ETK)’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에너지토큰은 에너지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전기요금을 지불하거나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젬 에너지는 태양 전지 관련 기술에 중점을 둔 태양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태양열 패널 시스템부터 열역학적 온수난방 시스템 및 태양 배터리 충전기 등의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한다.

    젬 에너지의 제임스 로드웰(James Rodwell) 디렉터는 “재생 에너지를 뒷받침하는 신규 배터리 기술들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태양 에너지 관련 기술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젬 에너지는 기존의 오래된 태양열 시스템과 에너지 인프라스트럭쳐를 쉽게 개조하여 보완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었다”며 “나아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마인의 리워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람들이 이러한 변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에너지마인의 오마르 라힘(Omar Rahim) CEO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첫 단계는 소비자에게 신재생 에너지 대안들을 홍보하는 것이며, 이는 환경에 크게 해를 입히는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젬 에너지와 에너지마인의 리워드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금전적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에너지 절약 습관을 변화시키는데 기여하며, 확장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앱을 통해 에너지마인의 토큰인 ETK를 보상받고 소비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마인은 전기차 액세서리 선도기업인 ‘심플리 EV(Simply EV)’와 배출가스 제로 솔루션 제공업체 '일렉트라 상용차(Electra Vehicles)'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비롯, 최근 여러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89792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