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1순위 청약마감 평균 46.48대 1


  • 서성훈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03 07:15:49

    올해 달서구 최다 4만4,765명 청약접수, 최고청약률 155.5대 1

    ▲월배 삼정그린코아 투시도 ©삼정기업

    대구의 아파트 청약열풍이 달서구에서 그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월배계획지구 3블럭에 들어서는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1순위 청약에 총 44,765건이 접수돼 올해 달서구 분양아파트 중 최대 청약건수를 기록하며 1,533세대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평균 46.48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나타냈다.

    가장 많은 청약자가 몰린 타입은 84A로 일반분양 552세대 모집에 29,334건이 접수돼 53.14대 1을 기록했고,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타입은 84C로 일반공급 19세대 모집에 2,955건이 청약 접수돼 155.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는 월배지구에 근 5년만에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도보 거리의 용천초는 물론 단지 바로 앞 월배중심상권과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많은 수요자들이 기다려왔던 자리로 일찍부터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견본주택 오픈 3일간 3만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파가 몰렸다.

    11월 말경부터 예정되어있는 새로운 부동산 대책으로 신혼부부나 무주택자 청약 조건이 변경된다는 점도 청약열기를 높이는 데 한몫 했다는 분석이다.

    새 청약제도를 적용받으면 추첨제 물량의 75%는 무주택자에게 우선적으로 돌아가게 되며 잔여물량에 대해서는 무주택자와 1주택자(입주 가능일부터 6개월 이내 처분완료 조건)를 대상으로 추첨을 한다.

    그러나, 분양계약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유주택자로 분류되기 때문에 타 분양아파트 추첨제에서 무주택자로서 우선공급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상실하게 된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경우도 신혼기간 중 주택을 소유한 적이 있다면 현재 무주택일지라도 신혼부부 특별공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따라서, 사실상 주택을 소유한 적이 있던 신혼부부에게는 신혼부부 특별공급으로 청약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던 것도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많은 관심을 받은 이유다.

    이 아파트가 높은 청약률을 기록한 또 하나의 인기 요인으로는 뛰어난 단지설계와 차별화된 세대 특화평면을 들 수 있다. 1,533세대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했고 판상형 4Bay 설계가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실수요자 중심으로 구성된 84㎡, 112㎡ 전타입 1층세대 지하다용도실 및 최상층 옥탑 다락방 특화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공간으로 효율성을 제고했다. 건강과 돌봄 위주의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에는 유아 열람실이 별도로 설계된 작은도서관이 있어 자녀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고, 텃밭공원과 숲마당 쉼터 등 녹지공간을 최대화한 단지 내 조경과 단지 바로 옆의 근린공원이 연계되어 쾌적함을 더한 그린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실내에서는 첨단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홈시스템으로 24시간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되는 등 실생활의 편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설계로 단지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1,000세대가 넘어가는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 필수적으로 공동주택성능등급을 인증하여야 하는 점 또한 1,533세대 대단지로서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가 인기를 얻는 이유이다. 그 내용을 살펴보자면 내구성에서는 법규기준상의 콘트리트 강도 및 피복두께 등을 강화하여 아파트의 수명 연장과 안정성을 도모하여 장수명 주택 인증을 받았고, 에너지 성능면에서는 단열재 두께 강화 및 고기밀·고단열 창호 사용으로 사용에너지 최소화와 함께 세대내의 에너지를 절감하고 나아가 온실가스의 배출을 줄이는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을 획득하였다.

    더불어 세대간 경계벽의 차음성능을 통해 소음전달을 최소화하여 프라이버시를 확보하였고, 건축자재 및 붙박이 가구에서 방출되는 실내공기 오염물질 최소화 및 전세대 전열교환기와 고성능청정필터 설치를 통해 환기성능을 확보하여 쾌적한 실내주거환경 향상에 힘썼다.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 당첨자 발표는 8일, 정당계약은 20일에서 23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월성동(조암네거리)에 마련돼 있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2961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