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멈춤 없는 질주, 로스트아크 PC 온라인의 새로운 돌풍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2 07:42:37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8년 11월 2째주(11월 5일 ~ 11월 11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뮤 오리진2와 라그나로크M 업데이트와 함께 상승세 이어가

    웹젠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가 지난 10월 30일 신규 콘텐츠 '천공의 탑'과 '신성 방패', 이용자 간 활발한 교류가 가능한 '친밀도'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해 호응 속에 지난 주 대비 2계단 상승한 매출 4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에 일부 속성을 부여해 공격 피해를 줄여 PVP 전투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는 '신성 방패'를 선보였다. 방패의 티어와 등급이 높아질수록 PVP 전투 시 더욱 강력한 보호 속성이 생성된다.

    승급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은 신규 던전인 '천공의 탑'에서 얻을 수 있다. 탑의 각층에 출몰하는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횟수와 관계없이 언제든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는 '친밀도' 시스템을 도입했다. 새로 추가된 '꽃 선물' 기능을 통해 친구에게 꽃을 선물하거나 파티 던전, 운세 공유 등의 콘텐츠를 이용하면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선물 받은 꽃의 수량과 레벨에 따라 매력 점수가 쌓이고, 누적된 점수를 바탕으로 상위 랭킹에 오른 이용자는 특별한 호칭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내 최고 레벨을 '마스터 레벨Ⅳ'로 상향하는 동시에 최상위 레벨 회원들을 위한 전용 사냥터 '데벤테르'도 추가하고, 시즌제 방식으로 진행되는 '어비스 시즌4'도 11월 19일까지 운영된다.

    그라비티의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11월 8일 에피소드 5.0 업데이트 효과로 구글플레이 매출 10위권에 재진입했다.

    이번 에피소드 5.0 업데이트에는 베이스 레벨 제한이 120, 잡 레벨 60까지 상향 조정됐으며, 죽은 자의 도시 니플헤임의 오픈과 함께 파로스 등대, 움발라, 흐베르겔미르, 안개숲, 스켈링튼, 하멜른 등의 신규 필드와 몬스터가 업데이트됐다.

    또한 현재까지 미오픈 되었던 법사 계열의 세이지-프로페서-소서러와 추가되며, 궁수 계열 남자캐릭터로 바드-클로운-민스트럴, 여자캐릭터는 댄서-집시-윈더러 등이 오픈됐다.

    이와함께 신규 지역 '지하 감옥'에서 6:6 PVP인 파티 대항전이 오픈되어 9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누구나 파티를 구성하여 참여 할 수 있다. 파티 대항전은 양대결 측은 상대편을 처치하거나 마나 볼을 쟁탈하여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매 짝수 정각마다 랜덤으로 소환 불가능 상태였던 망자 보스가 소환되며, 처치 시 새로운 의상 아이템과 망자 보스 카드 등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신규 펫 15종과 펫 융합 시스템과 펫 융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펫 10종이 추가되며, 펫 의상 교체 시스템이 추가 총 5종의 의상 교체 부위가 공개되어 더욱 다양하게 외형을 꾸밀 수 있다.

    온라인, 로스트아크 PC 게임의 새로운 돌풍

    11월 2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3.2%의 점유율로 1위로 15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6.61%의 점유율로 2위,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가 점유율 11.25%로 3위를 차지했다.

    11월 2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작품은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다.

    11월 7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로스트아크'는 출시 1주일도 지나지 않아 PC방 전체 3위, RPG 장르 1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입증했다.

    '로스트아크'는 PC온라인 기반의 MMORPG로 혼자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박진감 넘치는 핵앤슬래시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속 수많은 대륙과 섬들이 구현되어 있으며, '항해 시스템'을 통해 이들을 탐험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끝없는 모험을 떠날 수 있다.

    공개 서비스에서는 '전사', '무도가', '마법사', '헌터' 총 4개의 뿌리 클래스를 기본으로 한 총 12개 클래스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론칭 후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신규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됨에 따라 쾌적한 서비스환경 제공을 위해 지난 11월 10일 신규 서버를 추가로 도입하고 기존 서버의 확장을 통해 수용인원을 더 늘릴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