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동향] 12월 2주 게임업계 이슈를 한 눈에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14 13:02:06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동향]은 매주 금요일 한주 게임 업계 소식을 모아 전달하는 코너다. 신작 게임 뉴스는 물론 1주간 진행된 게임업계 주요 뉴스를 한 눈에 살펴보자.

    모바일과 콘솔 그리고 PC, 라인게임즈 신작 라인업 10종 공개

    라인게임즈가 12일 서울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 'LINE Games ? Play ? Game: with Press'(이하 LPG)를 개최하고, 모바일과 콘솔, PC를 아우르는 다양한 플랫폼의 신작 라인업 10종을 공개했다.

    라인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관계사로, 지난 8월 '드래곤 플라이트'로 잘 알려진 넥스트플로어와 합병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라인에 이어 최근 앵커 에퀴티 파트너스로부터 대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먼저 '엑소스 히어로즈' 및 '슈퍼스트링', '다크 서머너즈', '레이브닉스 : 더 카드 마스터', '어드벤처 인 위즈빌', '프로젝트 PK' 등 2019년 출시를 앞둔 모바일 기반 신작 라인업 6종으로 2019년 글로벌 시장에서의 역량을 확대한다.

    모바일 이외에도 스팀 및 콘솔, PC 등 다양한 플랫폼 라인업도 공개하며, 플랫폼 경계 없는 재미에 도전한다.

    지난 11월 30일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공동 사업 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을 비롯해 미어캣게임즈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NL', 자체 개발 중인 콘솔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 스페이스 다이브가 개발 중인 PC 온라인 타이틀 '프로젝트 NM'도 준비 중이다.

    라인게임즈는 플랫폼의 경계를 두지 않고 재미있는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며, 각각의 플랫폼과 장르가 제공하는 고유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도전해 나간다는 목표다.

    넥슨, PC 신작 MMORPG 아스텔리아 공개 시범 테스트 시작

    넥슨은 바른손이앤에이 산하 스튜디오8이 개발한 PC 신작 MMORPG '아스텔리아'의 공개 시범 테스트를 13일 시작했다.

    '아스텔리아'는 전술의 핵심인 30종 이상의 아스텔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와 성장 및 협력 플레이를 기본으로 하며, 진영 간 대규모 전장 콘텐츠와 다양한 레벨별 던전 및 콜로세움 도전 콘텐츠 등을 통해 정통 MMORPG 본연의 재미를 추구한다.

    이번 테스트를 기념해 2019년 1월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게이밍 노트북(델 에일리언웨어 17 r5)', '다이슨 v10 카본파이버 무선 청소기', '게이밍 모니터(벤큐 EX3203R)', '게이밍 키보드(REAL FORCE R2)'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게임 플레이를 통해 특정 레벨 달성 시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Bob giant 장패드', '게이밍 마우스(로지텍 G903 LIGHT SPEED)'를 추가로 선물한다.

    온페이스게임즈, 베트남 미디어그룹 VTC인터콤과 게임 서비스 MOU 체결

    온페이스게임즈는 베트남 대표 미디어그룹 VTC인터콤과 신작 모바일 FPS 게임 '컴뱃 솔져2'(가칭)의 베트남 서비스 MOU 계약을 체결했다.

    2006년 1월 설립된 미디어그룹 VTC인터콤은 베트남에서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이끄는 대표주자로 온라인, 모바일 게임 서비스, IPTV,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자상거래, 전자결제 등 베트남 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온페이스게임즈는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FPS 게임 '컴뱃 솔져2'의 베트남 서비스 및 동남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베트남 내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갖추고 있는 VTC인터콤의 파급력을 활용해, 베트남 시장 내 안정적인 서비스 안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개발되고 있는 신작 '컴뱃 솔져2'는 최대 16인이 동시에 겨룰 수 있는 현대전 세계관의 정통 FPS 게임으로 저사양폰(1G)에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한 낮은 사양과 초보자와 마니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4가지 조작 타입, 9개의 게임 모드 등이 특징인 작품이다.

    온페이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FPS 게임 '컴뱃 솔져2'는 2019년 상반기 내 국내 및 다수의 국가에 출시를 예정하고 있으며, 정식 명칭 외 자세한 정보는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블소 레볼루션,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세력전 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 이하 블소 레볼루션)에 '세력전'을 추가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지난 12월 6일 출시한 '블소 레볼루션'은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출시 전 날인 5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출시 당일 구글플레이 인기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이어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레볼루션 타이틀의 흥행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첫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세력전'은 서로 다른 이념을 가진 무림맹과 혼천교 양대 세력이 대규모 오픈필드에서 벌이는 실시간 전쟁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송림분지(1막)가 오픈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오색암도(2막)도 오픈 할 예정이다.

    세력전에는 돌격대장, 해치, 법기궁수 등 다양한 전략요소가 존재하며 정해진 시간 내 상대의 향로를 먼저 파괴하거나 높은 점수를 획득한 세력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세력전을 통해 얻은 점수 및 주간 경쟁 결과로 각 세력 별 10개 계층으로 나뉘며, 상위 계층으로 올라갈수록 더 많은 권한과 특별 혜택이 부여된다.

    해머엔터테인먼트, 베트남 게임 퍼블리셔 베가게임과 MOU 체결

    해머엔터테인먼트는 베트남 게임 퍼블리셔 기업 베가게임과 '히어로5(가칭)'의 베트남 지역 서비스와 양사간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담은 업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베가게임은 베트남에서 14년간 사업을 펼쳐온 퍼블리셔로 총 6천만명에 이르는 방대한 모바일 유저 DB를 바탕으로 가입자 7백만명 규모의 자체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다수의 PC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지역에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해머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19년 출시 예정으로 개발 중인 신작 '히어로5(가칭)'의 베트남 및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위한 양사간 협의를 시작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현재 해머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 중인 여러 신작 게임들의 글로벌 서비스 방안을 함께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히어로5(가칭)'는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벨트스크롤 풀3D 액션 모바일 게임으로 총 3명으로 구성 된 자신만의 팀을 만들어 적들을 처리하며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고 각각의 캐릭터별 고유의 스토리와 다양한 전투 모드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 및 강화하는 등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수집과 성장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신작이다.

    12월 2주 출시된 신작 게임

    세시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신의 일격! 카무라이 트라이브'(이하 카무라이 트라이브)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13일 출시했다.

    '카무라이 트라이브'는 신의 힘을 사용하는 카무라이를 수행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육성이 가능한멀티 육성 RPG다. 50여 명의 개성 넘치는 카무라이를 여덟 종류의 능력치와 900여가지의 스킬을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방향으로 선택해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 순차적인 만화 공개를 통해 야마타노 오로치의 부활을 막기 위해 8국가를 모험하는 스토리의 세계관을 게임 진행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를 12일 글로벌 출시했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건쉽배틀'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이며, 전 세계 155개 지역에 8개 언어로 글로벌 출시됐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방대한 스케일의 육해공 유닛을 전략적으로 운용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움직이는 해상 기지인 '항공모함'을 이용해 원거리 작전을 수행하고 전투기로 공습을 하는 등 실제 현대전의 상징적 유닛들을 잘 녹여낸 '고퀄리티 실시간 전쟁 게임'이다.

    이외에도 전반적인 전쟁 흐름을 비롯해 무기의 쓰임새, 미사일과 어뢰의 궤적까지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며, 실제 각 나라의 국기를 내세우고 전투에 참여하는 '연맹 플레이'의 재미도 함께 제공한다.

    유저는 연맹을 맺은 연합원 간의 협력을 통해 서로 병력을 지원, 집결, 정보 공유 등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연합 세력 간의 충돌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다.

    미스터블루의 게임 자회사인 블루포션게임즈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G&G를 통해 PC 온라인 MMORPG '에오스 온라인'의 글로벌 직접 서비스를 12일 시작했다. 이번 글로벌 직접 서비스는 사전 출시 형식인 얼리엑세스 방식이다.

    블루포션게임즈는 그 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직접 진행하며, 이를 통해 좀 더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 및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에오스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소식은 에오스 스팀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에오스 온라인'은 얼리엑세스 런칭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용권'을 판매하고 있으며, 오픈 기념으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패키지에 따라 다양한 펫, 탈 것, 캐릭터 꾸미기 의상 아이템, 게임머니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485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