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꽁꽁 얼어붙은 북극 한파 속 실내 스포츠 주목....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 데이트코스 인기"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2-15 13:23:42

    기온이 영하권에 접어들면서 미세먼지 문제는 한결 나아졌지만 살을 에는 듯한 칼바람에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무기력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몸이 근질근질해도 바깥이 너무 춥다 보니 산책이나 라이딩은 커녕, 출퇴근만 하기에도 벅찬 현실이다.

    그렇다고 대안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최근 골프부터 야구, 클라이밍, 양궁, 컬링까지 다양한 종목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크린스포츠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스크린스포츠는 날씨 혹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따뜻한 실내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각종 모임, 2차 장소는 물론 연인들의 이색 데이트코스로 각광받으며 많은 커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다양한 실내 스포츠 공간 가운데서도 단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국민 스포츠 야구와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스크린야구다. 스크린야구는 실제 야구장에서 체험하는 것과 같이 현실감 넘치는 야구경기 뿐만 아니라, 별도의 룸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 오붓한 시간을 보내려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안성맞춤이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겨울철 한파가 기승을 부리면서 색다른 실내 데이트 장소를 찾는 연인들은 물론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다양한 고객층이 스크린야구장을 찾고 있다”며 “최근 주 52시간 근무제 등이 시행되는 등 여가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벼운 운동과 취미 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의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고 말했다.

    리얼야구존은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하며 스크린야구장 업계를 이끌고 있는 스크린야구 대표 브랜드로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을 갖추고 있어 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선수급까지 모두 각자의 실력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의 보다 안전한 이용을 위해 각 지점에는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와 야구선수 출신 '안치용의 리얼레슨' 동영상 강좌도 제공 중이다. 여기에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해 부상과 안전사고에도 대비하고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488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