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올인닷컴, HDR 지원 65형 UHD·4K 스마트 TV ‘큐스타 Q6500SUK’ 론칭


  • 이진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1-14 11:49:24

    ▲ (사진 제공 = 올인닷컴)

    올인닷컴은 HDR을 지원해 더욱 사실적인 영상을 구현하는 165cm(65형, 65인치) 스마트 UHD TV 신제품 ‘큐스타 Q6500SUK’을 공영홈쇼핑 방송을 통해 론칭한다고 밝혔다. 국내 생산 제품으로, 기본 모델과 스마트 HDR 지원 모델로 구분되며 모두 LG전자의 IPS 패널이 적용되었다고.

    신제품은 3,840 x 2,160의 4K·UHD 해상도와 함께 화면 주사율 60Hz를 지원하는 광시야각의 LG IPS 패널이 적용되어 TV,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색상 왜곡없이 선명한 고화질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눈의 피로를 줄여 주는 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 기능도 지원해 시청자의 눈 건강도 챙겼다.

    특히, ‘큐스타 스마트 HDR TV’는 밝고 어두운 부분을 분석, 색감 차이가 확연하도록 구분해 자연스러운 빛을 표현하는 HDR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눈으로 직접 사물을 보는 것처럼 더욱 실제와 같은 화면을 구현해 몰입감을 높여준다.

    또한, 3개(기본 모델은 4개)의 HDMI 2.0 포트를 지원해 다양한 외부 기기와의 연결성 또한 뛰어나며, USB 포트를 통한 동영상과 사진 감상 기능도 지원한다. 크로마 서브 샘플링 4:4:4도 지원해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저해상도 영상을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UHD 업스케일링도 지원한다. UHD TV의 의무규격인 HDCP 2.2도 지원해 게임 콘솔, 블루레이 플레이어, 셋톱박스 등에서 재생되는 고화질의 UHD 콘텐츠도 문제없이 재생할 수 있다.

    각 10W의 출력을 지원하는 2채널 스피커가 적용되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수준급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광출력 포트를 이용해 더욱 향상된 고음질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ARC, CEC 기능도 지원한다. 이를 지원하는 사운드바 등 주변기기 연결 시 음량 조절과 전원 동시 ON/OFF 기능등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 기능도 장점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어 웹검색은 물론,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셋톱박스 없이도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들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UHD TV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큐스타 스마트 HDR TV는 2년의 패널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큐스타 스마트 HDR TV Q6500SUK는 1월 14일 밤 11시 45분, 공영홈쇼핑을 통해 정식으로 론칭될 예정이다. 첫 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되는 프로모션도 병행될 예정이라고.


    베타뉴스 이진성 (moun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6000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