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깨끗한 산소 공급하는 ‘더 라움 펜트하우스’


  • 구재석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3-21 09:59:07

    ▲ ©㈜트라움하우스

    #주부 이모(32)씨는 최근 두통이 계속되자 병원을 찾았다. 하지만 별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고 돌아왔다. 이후에도 계속되는 두통과 피로감으로 여러 병원을 전전했지만 모두 문제가 없다는 진단이었다. 이에 고가의 뇌 MRI 검사와 정밀 혈액검사 등 적지 않은 검사를 했지만 특별히 몸의 이상은 없었다.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로 창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24시간 내내 가동하면서 생활하는 날들이 계속되면서 어지러움과 두통, 만성 피로감, 잦은 기침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이가 늘고 있다. 이들에게 내려지는 증상 ‘빌딩증후군’이다.

    밀폐된 공간에서 공기청정기 사용이 여러 가지 불편한 신체적인 증상을 주고 있는 것이다. 공기청정기를 통해서 미세먼지는 낮출 수 있을지라도 휘발성유기화합물이나 이산화탄소는 낮출 수는 없어 산소포화도 역시 낮아지기 때문이다. 이에 방 안의 문을 닫고 환기없이 공기청정기만 가동시킨다면 다양한 호흡기 질환이나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어 위험하다.

    이처럼 나빠질 대기질로 창문을 닫고 밀폐된 공간에서 생활하며 빌딩증후군을 겪고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유입을 막으면서 산소포화도를 높일 수 있도록 충분한 산소를 공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된 주거시설이 등장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들어서는 ‘더 라움 펜트하우스’다. ㈜트라움하우스(박성찬 회장)가 선보이는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전 세대 ‘퍼펙트 에어 솔루션(Perfect Air Solution)’을 적용한다. ㈜트라움하우스에 따르면 퍼펙트 에어 솔루션이란, 초미세먼지를 99.5% 차단하고 산림욕 수준의 고순도 산소를 공급해주는 시스템으로 이 같은 설계가 적용되는 것은 대한민국 최초다.

    또 각 세대에는 직수배관에 산소를 주입해 일반 수도 대비 10배 이상 높은 산소용존율을 갖춘 고농도 산소水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고농도의 산소 水를 마시게 되면 위와 소장을 통하여 혈관으로 직접 산소가 흡수되기 때문에 과호흡으로 인한 활성산소 발생 걱정 없이 신선한 산소 흡입할 수 있게 된다.

    이에 향후 ‘더라움 펜트하우스’ 입주민들은 크게 개선된 공기 질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산소를 제공 받아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실제로 ㈜트라움하우스(박성찬 회장)가 짓는 ‘더라움 펜트하우스’는 퍼펙트 에어 솔루션과 함께 높은 퀄리티의 커뮤니티시설과 서비스가 도입된다. 신세계푸드와 함께 조식부터 석식까지 제공하는 푸드케어를 비롯해 바디케어, 마인드케어 등 입주민의 건강과 연결된 서비스와 발렛서비스, 하우스 키핑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대리석 마감의 아치형 계단 설계로 품격 있는 내부를 선보이며 단지 지상 4층에는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피트니스와 인피니티 풀, 사우나, 카페 등이 들어서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도 마련했다.

    지하 6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8~74㎡ 357실 규모의 ㈜트라움하우스의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2022년 4월 입주할 예정이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마련된 홍보관에서 자세한 분양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