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식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일반공급 예비입주자의 동·호 추첨 및 계약 3일 진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02 10:14:21

    서울 도심에서 접하기 힘든 산 조망, 숲길 산책로, 녹지공간을 두루 갖춰 풍부한 자연 속 여유 넘치는 힐링 라이프를 실현케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가 일반공급 예비입주자의 동·호 추첨 및 계약을 3일(수) 진행할 예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반 공급 예비입주자 자격을 갖고 있는 청약자는 4월 3일(수)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에서 사전서류 확인 검증을 거친 후 순번에 따라 동·호 추첨 진행 후 당일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예비입주자에 선정된 청약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안내문을 꼼꼼히 확인한 후 계약관련 제출 서류를 미리 구비하여야 한다.

    이 단지는 지난 2월 26~27일 진행된 청약에서 일반분양 32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4,048개 청약통장이 몰려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을 기록, 전용 49㎡타입은 1순위 해당지역에서는 최고경쟁률인 63.14대 1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분양열기를 실감케 했다.

    관계자는 "이처럼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이 만족할만한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 단지는 검증된 입지에 들어서는 재건축 아파트로써 대단지, 트리플 역세권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라고 밝혔다.

    태릉현대아파트를 재건축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 49~84㎡ 총 1,308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이 중 560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1,308세대 매머드급 대단지로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 등과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형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강남 주요 업무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북부간선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으로의 접근 도 용이해 자가용을 통한 출퇴근 및 교외 이동 역시 수월하다.

    또한, 단지 근처에 다양한 초ㆍ중ㆍ고등학교가 위치해있어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설계 고민을 덜어준다. 특히 태릉초ㆍ공릉중ㆍ대진고ㆍ서라벌고 등 명문 학교들이 밀집해있어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이외에 광운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도 가깝다.

    우리나라 3대 교육특구인 중계동학원가와도 약 2.5km(단지와 직선거리)로 가깝다. 이 학원가는 의정부․길음뉴타운․성북구․강북구 등지의 최상위권 학생들이 모두 모이는 곳으로, 최적의 면학 분위기가 조성돼 있다.

    단지는 불암산과 인접해 조망이 가능하고, 등산로와도 가까워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산행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어 6km에 달하는 경춘선 숲길 공원도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 이 공원에는 옛 철길을 원형 그대로 활용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텃밭 등이 마련돼 있다. 게다가 가재울 꽃농원, 산들소리 수목원, 월계근린공원, 초안산, 봉화산 등 쾌적한 휴식처가 멀지 않아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도깨비시장, 이마트, 홈플러스 등 재래시장과 대형마트가 있어 근거리에서 주요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암치료전문병원인 원자력 병원이 도보거리 내에 있고 고려대 안암병원, 을지병원 등 대형병원도 반경 10km 내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 개발 호재도 품고 있다. 최근 광운대역을 지나고 수원과 의정부를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사업이 확정돼 3개의 지하철역과 1개의 GTX역이 근거리에 위치한 쿼드 교통망을 갖추게 됐다. 이에 따라 향후 역세권 프리미엄은 더욱 강해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일반분양 동·호 추첨 결과는 견본주택 및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제출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929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