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노트9가 S10보다 훨씬 좋은 5가지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16 15:09:38

     

    최신 프로세서와 강력한 기능을 품은 삼성 갤럭시S10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나가면서 기존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업그레이드 고민이 커지고 있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갤럭시노트9 사용자도 마찬가지인데,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갤럭시노트9가 S10보다 뛰어난 점 5가지를 들며 꼭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반론을 펼쳤다.

    1. S펜
    두말할 것도 없이 S펜은 갤럭시노트9를 생산성 최강폰으로 만들어주는 1등 공신이다. 정확도, 압력수준, 손바닥 무시 기능 등을 제공하는 갤럭시노트9의 S펜은 갤럭시S10와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제공한다.

    2. 상단 컷아웃 없음
    비록 전체 베젤두께는 갤럭시S10이 더 얇긴 하지만 화면 내부에 뚫린 카메라 홀에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또한 많다.
    갤럭시노트9의 경우 S10에 비해 베젤이 조금 두껍기는 하지만 화면 짤림 문제가 없기 때문에 순수하게 화면만 보는 경우에는 더 유리하다고 말할 수 있다.

    3. 배경날림 인물 사진 촬영 결과
    이 부분이 의외인데, 배경날림 기능을 이용해 인물사진을 촬영하면 갤럭시S10보다 갤럭시노트9가 더 좋은 화면을 보여준다.
    갤럭시S10은 인물 사진 촬영시 배경을 날려주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상하게도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쓰면 망원카메라가 동작하지 않고, 일반 화각에서 촬영한 후 소프트웨어적으로 배경을 흐릿하게 만들어준다.

    하지만 갤럭시노트9의 포트레이트 모드는 망원카메라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배경날림 효과를 만들어준다.

    <갤럭시S10으로 촬영한 사진(좌)과 갤럭시노트9(우) / 출처: 폰아레나>

    4. 알림 LED가 있다
    갤럭시S10은 전면 상단 베젤 두께를 극한까지 줄이는 관계로 알림LED를 빼 버렸지만, 갤럭시노트9의 경우 여전히 알림 LED를 가지고 있으며 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5. 아직까지도 더 빠른 지문인식 스캐너
    갤럭시S10 의 디스플레이 내장 초음파 지문인식 스캐너는 최첨단 기술이지만 아직까지는 초기 기술인 관계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때문에 갤럭시S10 사용자들이 지문인식 기능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갤럭시노트9에 내장된 그것은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동작한다. 아마 물리 지문인식 센서는 사용된 해가 오래됨에 따라 다양한 노하우가 축적된 결과로 읽혀진다.

    하나 더 추가하자면 홍채인식 스캐너가 갤럭시노트9에는 있고, 갤럭시S10에 빠진점도 있다.

    <이미지 출처: 폰아레나>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