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트라이프 무늬로 한껏 멋낸 PC용 스피커, 캐년 CNL-SP20HS


  • 김태우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8-02 12:56:46

    스타일리시한 패션 감각을 입힌 스피커

     

    현대인에게 PC는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일이 PC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문서 작업, 채팅, 쇼핑, 이메일, 게임, 음악, 영화 등 업무부터 놀이까지 다방면에 사용된다.

     

    이렇게 PC에서 할 수 있는 여러 일 중에서 게임이나 음악, 영화 감상을 위해선 필요한 주변기기가 있다. 바로 스피커다. 스피커가 없다면 게임 플레이와 음악, 영화 재생 시 흘러나오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다.

     

    특히 최근엔 인터넷의 발달로 글과 이미지 중심에서 동영상 중심으로 콘텐츠의 성향이 바뀌다 보니 온라인 동영상을 많이 활용하게 된 만큼 스피커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다.

     

     

    보통 스피커는 묵직해 보이는 어두운 색상을 많이 사용한다. 이런 제품들은 대체로 세련돼 보인다. 하지만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 보통 PC 주변 제품들이 검은색 계통을 많이 쓰다 보니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무겁다.

     

    아스비스코리아는 여름을 맞이해 이런 칙칙한 PC 주변 분위기를 환하게 해줄 제품으로, 캐년(CANYON)의 여름 콜렉션 중 하나인 '스트라이프(STRIPE)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인 스트라이프 스피커 CNL-SP20HS를 선보였다. 패션을 입힌 산뜻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이 제품은 PC나 노트북 어디에도 잘 어울리며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색다른 스피커를 원하는 이에게 적합한 제품


    캐년 CNL-SP20HS의 외형은 동글동글하게 생겼다. 전면뿐만 아니라 뒷태도 라운드로 처리했다. 전면에는 스프라이프 무늬를 입혔다. 감각적인 색상의 줄무늬를 사용해 시원한 느낌을 잘 살렸다.

     

    ▲ 전체적으로 라운딩 처리가 되어 부드러운 느낌이다

     

    크기가 콤팩트하다 보니 동글한 외형은 앙증맞아 귀여운 느낌이 들며, 줄무늬 덕에 발랄한 느낌이 난다. 칙칙한 복장의 스피커에 2011년 유럽 봄/여름 런웨이에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스프라이트 패션을 입혀 스타일리시한 스피커를 만들어냈다. 발랄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탐낼 만한 제품이다.

     

    ▲ 스프라이트 무늬가 분위기를 한결 밝게 만든다

     

    2체널의 스테레오 스피커 셋으로 노트북이나 PC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최근 많이들 쓰고 있는 스마트폰 등 여러 기기에서 쓰기에도 좋다. 재생 대역폭은 100Hz~18KHz이며, 출력은 5W로 채널당 2.5W이다. 신호 대 잡음비는 60dB이다. 영화, 게임, 음악 등 어떤 것을 즐기더라도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사용해서 나오는 소리는 충분한 만족감을 줄 것으로 보인다.

     

    스피커 후면에는 음량 조절 장치가 제공된다. 스피커에서 쉽게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은 좋지만, 후면에 달려있어 약간 불편하다. 전면의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기 위해 후면 설치는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보인다.

     

    ▲ 스피커 후면에 위치한 볼륨 조절 장치

     

    전원은 별도의 AC 어댑터가 필요 없이 USB 포트에 연결해서 쓰는 방식이다. PC 주변 기기를 많이 쓰다 보면 콘센트가 부족할 때가 많은데, 그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쓸 수 있다.

     

    ▲ 3.5mm 표준 플러그와 USB 전원 사용

     

    오디오 잭은 3.5mm 표준 플러그를 쓴다. 대다수의 오디오 관련 제품이 3.5mm를 채택하고 있기에 PC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에서 쓸 수 있다. 특히 귀여운 외형으로 어떤 기기와 함께 쓰더라도 잘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해줄 스피커, CNL-SP20HS

     

    ▲ 한결 밝아진 PC 주변 분위기

     

    현대는 멀티미디어 시대다. 멀티미디어에서 소리는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다. 같은 동영상이라도 사운드를 어떻게 쓰냐에 따라 감동의 크기도 달라진다. 그만큼 스피커의 필요성도 커진다.

     

    PC 주변기기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캐년은 최근 보급형 제품에 디자인을 강화하고 있다. 가격대비 빵빵한 성능을 지녔으며, 여기에 남다른 디자인까지 가미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는 셈이다.

     

     

    CNL-SP20HS 2.0 스테레오 스피커는 이런 경향을 잘 반영한 제품이다. 2011년 유럽 봄/여름 런웨이에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패션 디자인을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감각적인 색상의 스트라이프 무늬로 한껏 멋을 냈다. 여기에 컴팩트한 사이즈로 발랄하면서 귀여운 느낌마저 든다. 성능 또한 100Hz~18kHz의 재생 대역폭과 5W의 출력으로 2채널의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만족할 만한 소리를 들려준다. 부담 없는 가격에 색다른 스피커를 원하는 이라면 눈여겨 볼 만한 제품이다.


    베타뉴스 김태우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4600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