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조텍, 보조 전원 필요 없는 ‘지포스 GTX 1650 OC’ 공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24 21:55:11

    조텍 테크놀로지(ZOTAC Technology, 이하 조텍)이 최신 튜링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GTX 16 시리즈 그래픽카드 ‘조텍 게이밍 지포스(ZOTAC GAMING GeForce) GTX 1650 OC’ 를 발표했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GTX 1650 OC는 엔비디아의 튜링 아키텍쳐 기반, GDDR5 기반 4GB 비디오 메모리, 초저전력 설계가 특징인 그래픽카드다. 더불어 자체적인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된 OC 모델이기에 최신 게임 플레이에 있어 전 세대인 GTX 1050보다 70% 이상, GTX 950보다 약 2배 이상 더 빠르고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보여준다. 출력 단자는 DP(DisplayPort) 1.4, HDMI 2.0b, 듀얼 링크 DVI-D 포트를 통해 최대 3대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특히 조텍 게이밍 지포스 GTX 1650 OC는 약 151mm(=5.94인치) 길이에 불과한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약 99% 이상의 PC 시스템에 호환이 가능하다.

    90mm 크기의 대형 싱글 팬은 표준 그래픽카드 높이를 준수하면서 장착할 수 있는 가장 큰 크기의 팬이다. 이 제품에 적용된 90mm 냉각 팬은 최신 설계가 적용된 사선형 팬 블레이드는 공기 흐름을 더 작은 채널로 분해해 더욱 최적화된 공기 흐름과 조용한 회전을 가능하게 한다. 깊은 각도의 팬 블레이드는 공기 압력을 아래 방향으로 더 높여주어 발열을 해소시켜 준다.

    더불어 해바라기 형태의 알루미늄 히트싱크는 직접적인 GPU와 맞닿는 특수 설계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중앙 코어부터 바깥 가장자리까지 안정적인 열 분산을 제공해 효율적인 쿨링 시스템을 보여준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GTX 1650 OC는 PCIe 버스로만 전원을 공급한다. 이는 추가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추가 장착 장치가 없어 간편하게 PC 시스템에 장착할 수 있어 깔끔하고 안전한 설치뿐 만 아니라, 최대 75W의 경제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ZOTAC의 최신 파이어스톰(FireStorm) 유틸리티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그래픽카드에서 더욱 많은 성능을 뽑아낼 수 있다. 클릭 몇 번만으로 클럭 속도, 메모리 속도, 팬 컨트롤, 팬 프로필, GPU 통계 보기 등 GTX 1650 그래픽카드의 모든 것을 세세히 조정할 수 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019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