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김태년 원내대표 출마 “촛불의 국민승리를 총선 승리로 완성하겠다”


  • 정영선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4-30 16:27:22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정영선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원내대표 경선 출마 기자회견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정영선 기자

    [베타뉴스=정영선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0일 "당 중심의 민주당 정부를 구현하겠다"면서 차기 원내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요 정책결정에서 당이 키를 잡는 역할을 강화하고, 당이 중심에 서는 당정청 협력 시스템을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과 의원들이 정책 추진의 중심에 서도록 하겠다"며 "지금 진행되는 당정청 회의, 상임위원회별 당정협의부터 보다 실질적인 권한을 갖는 회의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야당과의 협상의 구심점이 될 적임자"라고 자평하면서 "여야 협상을 가장 많이 경험해본 의원 중의 한 사람이다. 극단적 반대와 발목잡기로 일관하는 보수야당에 휘둘리지 않고 국민을 중심에 두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민주당 정부는 실력으로 경제의 유능함을 보여야 한다"며 "더 유연하고 미래지향적이어야 한다. 혁신성장을 이끌어나가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포용성장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 기초생활보장을 넘어 기본생활보장 국가로 나아가야 한다"며 "의원들의 지역별 요구사항을 잘 수렴해 국가균형발전을 촉진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이밖에 "광주형 일자리와 같은 상생형 일자리 모델이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더 많이 성사될 수 있도록 현장 정치를 강화하겠다"며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뒷받침하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전쟁이 없는 나라, 평화가 경제이며 한반도 신경제가 새로운 성장판이 되는 신한반도체제를 국민들과 함께 구축해 나가겠다"며 "모든 열정을 쏟아부어 반드시 성과를 내고 민주당의 총선 승리에 기여하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베타뉴스 정영선 (ysun@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0422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