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니코리아, 사물인터넷 DIY 키트 체험 ‘메시멜로’ 상반기 워크숍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20 17:15:25

    소니코리아가 5월 20일부터 6월 13일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및 메이커스 전문 교육 기관 타이드인스티튜트(TIDE Institute, 이하 타이드)와 함께 ‘메시멜로(MESHMALLOW)’ 상반기 워크숍 참가 기관을 모집한다.

    메시멜로 워크샵은 사물인터넷 DIY 키트인 소니 ‘메시(MESH)’ 블록을 활용한 첨단 IT 교육 프로그램으로 메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두뇌를 마시멜로처럼 말랑말랑하게 만들어 준다는 의미를 지녔다. 전문 강사들이 참가를 신청한 기관을 직접 찾아가 아동들이 스스로 생각한 것을 직접 디자인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메시 로직 박스(MESH Logic Box)’를 제공해, IT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 아동들은 전문 지식이나 프로그래밍 기술이 없어도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된 메시 블록을 활용해 나만의 디지털 사물인터넷 기기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워크샵 진행 시간 동안 아동들은 전문 강사들과 함께 움직임 센서, 밝기 센서, LED, 버튼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메시 블록들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컵, 막대, 박스, 안경 등 주변 사물에 연결하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시키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메시멜로 워크샵은 아동들의 여름방학 기간에 따라 7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1달 간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타이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후 등록하면 된다.

    아동 20명 모집 및 운영이 가능한 경기, 강원, 충청 지역 복지관 또는 청소년 수련원 등의 아동이용시설이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대상 아동은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이다. 해당 지역의 각 4개의 기관이 선발될 예정이며, 최종 참가 기관은 6월 14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된다.

    오쿠라 키쿠오 소니코리아 대표는 “메시멜로 워크샵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동들에게 최첨단 기술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체험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양한 지역의 아동이용시설을 직접 찾아가 IT 기술을 자유롭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필수 교육으로 자리잡은 사물인터넷 등의 최신 IT 기술 체험의 기회를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관련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08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