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뉴트로' 열풍 주방가전 시장 강타...최신 기능에 복고 감성 담은 제품 '봇물'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07 18:20:17

    복고를 새롭게 재해석한 '뉴트로' 열풍이 주방가전 시장에도 찾아 들었다.

    새로움을 뜻하는 ‘New(뉴)’와 복고를 뜻하는 ‘Retro(레트로)’를 합친 이 신조어가 다양한 업계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가전업계에서도 뉴트로 열풍 속에 최신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이면서도 아날로그적인 디자인으로 복고 감성을 담은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대유위니아 전기밥솥 ‘딤채쿡 레트로’

    대유위니아는 2013년 파스텔 컬러와 둥근 모서리 디자인이 특징인 ‘프라우드S’ 냉장고를 시작으로 대표 가전인 김치냉장고에도 레트로 디자인을 채택해 ‘딤채 쁘띠’, ‘딤채 마망’ 등을 출시했다. 이어 IH전기압력밥솥 ‘딤채쿡 레트로’ 등을 선보이며 레트로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소형가구를 타깃으로 하는 딤채쿡 레트로는 전통 가마솥 밥맛을 구현하는 기능을 탑재했다.여기에 항아리를 닮은 한국적 곡선과 레트로 라디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취사·확인 다이얼과 스마트 밥맛 조절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듀얼 조그다이얼을 채택했다.

    ▷ 레트로 컬러 원액기 ‘휴롬디바S’

    휴롬은 최근 레트로풍의 레드 컬러와 지름 21cm의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한 원액기 신제품 ‘휴롬디바S’를 내놨다.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조그다이얼과 주방가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강렬한 레드, 크림, 블랙 등의 컬러를 제품에 적용했다.

    휴롬디바S는 물로 헹구기만 하면 세척이 되는 편의성과 드럼 하단부에 신개념 압착패킹을 적용해 착즙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착즙 후에는 패킹을 열어 물로 헹구면 보다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세척이 가능하다.

    ▷코스텔 냉장고 ‘프리미엄 레트로 에디션’

    감각적인 레트로 가전을 선보이고 있는 코스텔에서는  ‘프리미엄 레트로 에디션’ 냉장고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레트로 에디션’은 빈티지 레드, 크림 아이보리, 에지 블랙, 스카이 블루 4가지 컬러로 실용성과 심미성을 갖췄다.

    50년대 레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크롬 핸들과 온도조절 다이얼 등 디테일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또한 식품의 맛과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도록 돕는 직접 냉각방식이 적용됐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