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07-08 11:09:34
컴퓨터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기업 서린씨앤아이가 패트리어트 메모리(PATRIOT Memory)의 M.2 규격 SSD 신제품 ‘VPN100’을 출시했다.
VPN100은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자체 브랜드인 바이퍼 게이밍(VIPER GAMING)의 저장장치 라인업으로 성능과 디자인적 요소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VPN100은 기본적으로 M.2 2280 폼팩터의 제품으로 PCIe Gen3, NVMe 1.3 프로토콜을 지원해 1테라 용량 제품 기준, 순차적 읽기 속도 최대 3,300 MB/s, 쓰기 속도 최대 2,200 MB/s 를 지원한다.
VPN100은 파이슨(PHISON)사의 PS5012-E12 컨트롤러를 채택했으며, 이 컨트롤러는 3D 구조의 낸드플래시의 내구성과 데이터 보존성을 높여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기에 256GB, 512GB 모델 기준 512MB, 1TB 용량 모델에는 1GB, 2TB 용량에는 2GB 용량의 캐시 메모리가 적용되어 일반적인 컴퓨팅 환경뿐만 아니라 게이밍, 모델링, 그래픽 작업과 같은 높은 성능을 요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잔여 용량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멀티 태스킹과 속도 저하가 없는 쾌적한 작업 환경, 빠르게 반응하는 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제품 외부적으로는 바이퍼 로고가 새겨진 고품질의 알루미늄 히트 싱크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는 6개의 방열 핀을 갖추고 있어 M.2 SSD의 고질적인 발열 문제를 해소하여 효과적인 쿨링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외부 열 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정확한 온도를 사용자가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한 VPN100의 보다 편리한 관리를 위해 전용 소프트웨어, 툴 박스(Tool Box)가 함께 제공된다. 이 전용 관리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일련번호, 드라이브 사용 시간, 내구성 상태, 사용 가능 용량, SMART 정보 등을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나은 데이터 삭제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VPN100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정리하여 SSD의 공간을 항시 최적화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가비지 컬렉션(Gabage Collection) 기능, 데이터를 처리할 때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하드웨어 안에서 스스로 그 오류를 해결하는 ECC 기능, 기계적인 이상이 발견되면 컨트롤러에 이를 미리 알려주는 S.M.A.R.T 기능 등 지금까지 알려진 SSD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하다.
서린씨앤아이 김경호 차장은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SSD 제품군은 관련 시장에서의 오랜 생산, 유통 경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많은 유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들이 포진되어 있다. 앞서 출시되었던 버스트, 스코치 시리즈와 함께 이번 VPN100 외에도 다수의 제품들이 출시 대기 중인 만큼 이후 당사를 통한 패트리어트 메모리사의 다양한 SSD 제품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