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텔, 델과 HP 함께 ‘아테나 프로젝트’ 노트북 공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8-09 09:59:36

    인텔이 노트북 혁신 프로그램인 코드명 아테나 프로젝트(Project Athena)의 델(Dell), HP 노트북과 인증된 제품을 위한 식별 스티커를 공개했다.

    아테나 프로젝트는 이전 ‘울트라북’ 이후 노트북 플랫폼 개선을 위한 인텔의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식별 스티커는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해 인증된 초기 시스템 중 하나인 새로운 노트북인 델 XPS 13 2in1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현재 미국의 델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식별 스티커는 앞으로도 수 주간HP 엘리트북 1040 (HP Elitebook 1040)과 HP 엘리트북 830 (HP Elitebook 830)의 마케팅 활동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HP의 두 노트북 역시 프로그램을 통해 인증된 초기 노트북이다.

    연말 홀리데이 시즌에 에이서(Acer), ASUS, 델, HP, 레노버(Lenovo) 그리고 삼성(Samsung)에서 아테나 프로젝트로 인증된 노트북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스티커에는 ‘모바일 성능을 위한 엔지니어링(Engineered for Mobile Performance)’이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다.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번 첫 해에 모바일 성능을 위한 엔지니어링을 알려주는 식별 스티커는 해당 노트북이 아테나 프로젝트의 기본 KEI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텔과 공동 설계되었음을 의미한다.
    식별 스티커가 부착된 노트북은 인텔의 엔지니어로부터 강력하고 반복적인 검증 프로세스를 거치게 되며, 해당 프로세스에는 즉각적인 동작, 성능 및 응답성, 인텔리전스, 배터리 수명, 연결성 및 폼팩터 등 6가지의 혁신 벡터 전반에 걸쳐 특정 플랫폼 요건 및 KEI 타깃을 충족시키는 것이 포함된다.

    식별 스티커는 PC 제조업체, 소매업체 및 기타 온라인 목록 및 제품 상세 페이지뿐만 아니라 매장 내 디스플레이 시스템, 데모 및 패키징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의 경우, 해당 식별 스티커와 10세대 인텔 코어 스티커가 함께 사용될 예정이다.

    1.0 타깃 제원 및 KEI의 주요 내용은 아테나 프로젝트 팩트시트를 참조하여 확인할 수 있다. PC 제조업체들의 12개 이상의 디자인에 첫 번째 타깃 스펙이 적용된다.

    인텔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PC 이노베이션 부문 총괄 매니저인 조쉬 뉴만(Josh Newman)은 “아테나 프로젝트를 통해 인텔은 사람들이 디바이스를 매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통해 프로그램과 방법론을 정의함으로써 혁신에 대한 접근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활동적이며 야심에 찬 사람들은 직장에서부터, 가정, 그리고 열정을 쏟고 있는 프로젝트까지 삶의 모든 활동에서 노트북을 사용한다. 식별 스티커의 ‘모바일 성능을 위한 엔지니어링’은 소비자가 인텔과 파트너사의 심도 깊은 공동 엔지니어링을 통해 구현한 노트북으로부터 기대할 수 있는 고품질의 사용 경험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387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