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똑 소리 나는 ‘소형 가전’ 대세...혼수품·집들이 선물로 인기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11-15 07:50:48

    최근 무선주전자와 음향가전, 커피메이커 등 성능과 디자인 경쟁력을 앞세운 기능성 소형 가전제품들이 혼수품이나 집들이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결혼정보업체가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가장 센스 있는 선물로 '소형가전'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실용적이면서 동시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센스 만점 집들이 선물에 적합한 소형 가전을  소개한다.

    ▷ 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는 북유럽 감성을 담은 간결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에 차분함을 더해 준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 라인이 메탈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조화를 이룬다.

    ▲ 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

    8단계 멀티 온도 조절 기능은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물을 끓일 수 있고, 한 컵 터보 기능은 1컵의 물을 60초 만에 빠르게 끓일 수 있다. 원하는 물 온도를 설정하면 해당 온도에 맞게 40분 동안 물이 따뜻하게 유지된다. 이 때문에 분유를 탈 때 정확한 물 온도가 필수인 아이 엄마들 사이에선 분유포트로도 알려져 있다.

    ▷ LG전자 ‘사운드바’

    LG전자의 ‘LG 사운드바’는 글로벌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력해 고음질 입체 음향을 강화했다. 또 ‘돌비 애트모스’와 DTS의 DTS:X 등 입체 사운드 기술을 갖춰 웅장하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 LG ‘사운드바’

    이번 2019년형 LG 사운드바는 처음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음성 명령만으로 음악 감상, 곡 정보 확인, 스케줄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또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된 'LG 씽큐(LG ThinQ)' 가전 및 다양한 스마트 기기도 제어할 수 있다.

    ▷ 드롱기 반자동 커피머신 

    ▲ 드롱기 커피머신 

    드롱기의 반자동 커피머신 EC680.M 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외관을 채택했다. 고급 필터홀더가 커피 추출 과정 동안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주어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써모블럭 시스템(Thermoblock System)’기술을 담아 물을 빠르게 가열시켜주고, 에스프레소 추출 시 최적인 90~96℃의 물 온도를 유지해 깊은 풍미와 진한 아로마의 향을 느낄 수 있다.

    ▷ 이마트 ‘일렉트로맨 오븐 에어프라이어’

    이마트는 최근 에어프라이어에 오븐 기능을 더한 10ℓ 용량의 '일렉트로맨 오븐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 기존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에어프라이어(5ℓ)'보다 용량이 2배 늘어난 사이즈로 손님 대접을 위한 요리를 하기에도 넉넉하다.

    ▲ 이마트 ‘일렉트로맨 오븐 에어프라이어’

    요리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동봉된 2개의 트레이를 사용해 동시에 각기 다른 재료를 조리할 수 있고, 360˚ 회전하는 통돌이(로티세리)가 포함돼 있어 통구이 요리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식품 건조 기능도 추가해 과일칩과 채소칩 등 간식을 만드는 데도 활용 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