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11-29 11:18:04
국내 기획사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가 베트남 현지 엔터테인먼트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29일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베트남 현지 엔터테인먼트사인 골든 애플 코퍼레이션(GOLDEN APPLE CORPORATION)과 베트남 최대 음악 아카데미 스타 에듀케이션 & 커뮤니케이션 코퍼레이션(STAR EDUCATION & COMMUNICATION CORPORATION)과 3자 MOU를 체결한 사실을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는 베트남 현지에서 갖가지 콘텐츠를 제작하고 현지 아티스트를 육성하는 등 새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현재 베트남 내 다수 연예인들의 여러 에이전시와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고 많은 신인 아티스트를 보유 중인 골든 애플 코퍼레이션(GOLDEN APPLE CORPORATION)과 아티스트들의 음악 프로듀싱을 필두로 여러 콘텐츠들을 공동으로 기획, 제작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는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개리와 에픽하이, 넬, 다이나믹듀오, 윤하, 제시카, 이하이, 악동뮤지션 등 국내 다수 아티스트들과 음악 작업을 함께하며 국내 및 중국 방송 드라마 OST까지 종횡무진 활약 중인 이어가고 있는 음악 프로듀싱팀 ‘싱크 프로젝트(Sync Project)’가 참여한다.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이어온 싱크 프로젝트의 노하우와 베트남 아티스트가 만나게 된 신선한 조합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베트남 내 최고 시설과 시스템을 보유한 음악 아카데미 스타 에듀케이션 & 커뮤니케이션 코퍼레이션(STAR EDUCATION & COMMUNICATION CORPORATION)은 제이더블 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통해 베트남 현지에서 지속적인 오디션을 진행하는 등 신인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를 함께할 계획이다. 제이더블 엔터테인먼트와 뜻을 함께한 각 분야별 디렉터들을 베트남 현지로 파견, K-POP 교육(보컬 및 댄스)을 비롯해 연기, 모델 등 다양한 한류문화 교육 시스템을 공유하며 교류를 통한 효과적인 신인 아티스트 육성을 계획 중이다.
한편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월 UAE(아랍에미리트)의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 ‘NUCLEUS ENTERPRISE LLC’ 와 아랍에미리트 현지에 ‘K Culture Center’ 설립을 위한 MOU 체결 후 현재 실무 협상에 들어간 상태다. 제이더블엔터테인먼트가 아랍에미리트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MOU 협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프로젝트에 시동을 거는 만큼 많은 관계자들의 시선이 집중된다.
베타뉴스 박은선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