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9-12-10 14:00:03
- 해양도시 부동산, 주택시장에서 연일 고공행진 이어가 눈길
- 여수 웅천지구 이달 중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분양 예정돼 주목
바다와 접한 해양도시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해양도시에 자리한 아파트는 높은 선호도로 수억 원의 가격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수익형 부동산 역시 관광 수요 증가를 바탕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주거 목적과 함께 투자 목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세컨드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진 것이 인기의 이유라는 분석이 나온다.
바다라는 특수한 자연환경을 갖춘 해양도시는 교통, 문화, 관광, 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유명 해양도시들은 국가나 지자체 차원에서 해양자원을 개발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이렇다 보니 해양도시 부동산 높아진 가치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져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미 최고의 해양도시로 자리매김한 부산의 ‘해운대’를 비롯해, 국제도시로 거듭난 ‘송도’, 국가 거점형 마리나 항만 등이 조성되고 있는 ‘여수 웅천지구’,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 등이 들어서는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등이 대표적이다.
실제 해운대에서는 101층 규모의 ‘엘시티 더 레지던스’가 최대 30억원대에 이르는 분양가격에도 전 실이 완판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송도에서는 최근 분양한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차’가 평균 206.13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쳤다.
여수 웅천지구 역시 최근 공급된 ‘여수 웅천 꿈에그린(평균 8.02대 1)’,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평균 80.3대 1)’, ‘웅천자이 더스위트(평균 35.6대 1)’ 등의 주거시설이 모두 높은 경쟁률로 단기간에 완판됐다. 이 밖에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는 10월 분양한 생활형 숙박시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평균 10.4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치고 완판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유명 해양도시의 부동산은 풍부한 인프라로 거주하기에도 좋고, 휴식뿐만 아니라 임대수익 및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는 세컨드하우스로도 활용하기에 좋아 수요자들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송도, 여수, 부산 등 바다와 맞닿은 지역은 이미 여러 사례를 통해 그 미래가치를 입증한 만큼, 앞으로도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여수 웅천지구에서는 이달 핵심입지에서 들어서는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오피스텔이 분양소식을 알려 이목이 쏠린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는 여수시 웅천동 1887-1 일원에 지하 3층~지상 7층, 5개 동, 전용 29~71㎡, 총 546실 규모의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아시아신탁(위탁자 포브로스)이 시행 및 분양하고, 롯데건설이 단순 시공을 맡았다.
실제 단지는 여수 웅천지구 내에서도 최고 노른자위 입지에 조성된다. 우선 마리나 항만 바로 앞에 위치해 바다 영구 조망(일부제외)이 가능하다. 또 주변에는 여의도공원 1.5배 크기의 이순신공원이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 인근에 해변문화공원, 이순신마리나, 오동도, 돌산도, 해수욕장 등도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은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여건을 살펴보면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을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가깝다. 여기에 2022년 6월 개통 예정인 웅천~소호대교가 완공되면, 일대의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프라도 풍부하다. CGV, 메가박스, 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판매시설이 함께 구성돼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는 프리미엄 브랜드 롯데캐슬의 상품성도 눈에 띈다. 단지는 먼저 로드(Road)형 단지배치로 바다 조망을 높이고, 쾌적성을 극대화 했다. 또 1~2인 가구 위주의 타입 구성과 함께 복층형 특화평면(일부타입) 등 총 17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분양관계자는 “전국을 넘어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가 될 여수 웅천지구의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프리미엄 브랜드 롯데캐슬의 우수한 상품설계를 더해 핵심입지에 걸맞은 최고의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의 견본주택은 여수시 웅천동에 마련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