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CES 2020] 벨킨-드비알레, 하이파이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 발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1-09 14:22:01

    ▲ SOUNDFORM ELITE Hi-Fi Smart Speaker + Wireless Charger©벨킨

    벨킨 인터내셔널과 합병을 이룬 폭스콘 인터커넥트 테크놀로지(FIT)의 커넥티드 사업부 벨킨(Belkin)은 CES 2020에서 혁신적인 오디오 제품 ‘사운드폼 엘리트(SOUNDFORM ELITE) 하이파이 스마트 스피커 + 무선 충전기’를 공개했다.

    SOUNDFORM ELITE 스피커는 벨킨과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Devialet)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됐으며, 고속 무선 충전 브랜드로 글로벌 리더십을 유지하고 있는 벨킨의 오디오 포트폴리오의 서막을 알리는 제품이다. 드비알레는 음향 아키텍처, 라우드 스피커 및 신호 처리, 160개 이상의 특허 등 프리미엄 소비자 브랜드로써 동급 최고의 기술과 업계 최고의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벨킨 인터내셔널 선임 부사장 스티브 맬로니(Steve Malony)는 ”벨킨은 사운드폼 엘리트 Hi-Fi 스마트 스피커 + 무선 충전기 출시 및 드비알레와의 파트너십이 브랜드로써의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쁘다”라며, “벨킨의 오디오 및 고속 무선 충전에 대한 리더십과 드비알레의 음향 전문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하고 편리한 제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운드폼 엘리트 스피커는 프리미엄 고음질 사운드(최대 볼륨 최대 90dB SPL)에 고속 무선 충전 및 구글 음성 보조 장치와의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휴대폰 충전, 음악 재생, 답변 받기는 물론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스피커 연결 시 또렷하고 선명한 음질로 스마트 홈을 제어해 몰입적인 멀티 룸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드비알레의 CEO인 프랑크 레보차드(Franck Lebouchard)는 “우리의 최초 글로벌 파트너십을 벨킨과 함께 맺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는 드비알레의 기술이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운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이번 벨킨과 사운드폼 엘리트의 제휴를 통해, 음향 전문 지식과 동급 최고의 사운드 아키텍처를 혁신적인 신제품으로 만들어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과 새로운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드비알레는 충실한 사운드로 콘텐츠 제작자의 본래 의도를 완벽하게 표현하는 SAM(Speaker Active Matching)기술, ‘푸시-푸시(Push Push)’ 우퍼 등으로 음향 아키텍처에 힘썼다. 드비알레는 스피커의 크기를 고려, 진동을 최소화하고 저음에 특화된 시그니처 우퍼 구성으로 깊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를 보장한다. 이를 통해 음질을 손실 보지 않고도 Qi 지원 장치에 대해 최대 10W의 안정적인 무선 충전 환경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93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