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장석웅...전국 시·도교육감 직무수행 지지도 ‘1위’


  • 이완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1-10 16:28:51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진로·진학에 고민하는 고흥군 삼 남매의 고민을 들어주며 함께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베타뉴스

    학생중심 수업혁신, 교육복지 확대 등 높은 평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 실현’  성과
    교육부·행안부 기관표창 등 8개월째 연속 1위에 

    [베타뉴스=이완수 기자]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새해 들어서 처음 발표된 직무수행 지지도 조사에서도 8개월째 연속 전국 1위를 기록했다.

    10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장석웅 교육감은 여론조사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최근 실시한 민선3기 전국 17개 시·도교육감의 지난해 12월 직무수행 지지도 조사에서 52.0%의 지지율을 얻었다고 밝혔다.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의 52.0%의 지지율은 2위를 기록한 김승환 전북도교육감보다 2%p를 앞선 것으로 지난달(51.4%)에 비해 0.6%p올라 지난해 5월 이후 8개월째 계속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2월 송년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혁신 전남교육 성과들이 도민들에게 알려지면서 지지도 상승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은 취임 이후 학생을 중심에 놓는 교실개혁, 교육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으며 지난해 3월 도내 10개 시·군교육지원청에 학교지원센터를 시범 구축한데 이어 올해는 22개 교육지원청으로 확대한다.

    또 교사들의 수업혁신  추진을 위해 전문적학습공동체 1811개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직무수행 지지도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 ©전남도교육청, 리얼미터

    특히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정부계획보다 2년 앞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고교 전 학년 무상교육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교복을 지난해 중학생에 이어 올해는 고등학생에게 무상지급 하는 등 보편적 복지 확대 정책 등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전남도교육청은 교육부와 행정안전부로부터 ‘교육재정 우수교육청’, ‘기록관리 최우수기관’ 등 표창을 잇따라 수상했다.

    이날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은 “지난 한해 전남교육 가족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 덕분에 모두가 바라는 변화와 혁신이 나름의 성과를 낸 것 같다”면서 “올 한해도 우리 전남 아이들을 미래인재로 키우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리얼미터 12월 정례조사는 지난 12월 21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만 7,000명(시·도별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시·도별 표집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응답률은 5.8%이다.


    베타뉴스 이완수 기자 (700news@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198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