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0-03-02 17:56:24
코로나19의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됐다. 이에 따라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는 개학을 일주일간 연기했으며, 기업에서는 출퇴근 시간 조정, 점심 시간 시차 운용, 원격∙재택 근무 등 유연근무제를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예방 물품 구입 시에는 불량 마스크와 손소독제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의약외품’ 표시와 제조번호 및 사용기간을 확인해야한다.
▷ 엘리닉 ‘제로베이 KF94 보건마스크’
마스크는 식약처 인증 허가를 받은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코와 입을 완전히 덮어 얼굴에 잘 밀착되도록 착용해야 하며, 마스크 착용 중에는 손으로 마스크를 만지지 않아야 한다. 만약 마스크를 만질 시에는 손제정제나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닉 ‘제로베이 KF94 보건마스크’는 코로나19·미세먼지·황사 등 각종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헬스케어 제품이다. 4중 정전기 필터와 0.4㎛ 크기의 미세입자를 94% 이상 차단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KF94' 등급을 취득했다. 또 안면 굴곡에 맞는 3D 설계를 적용, 들뜸이나 빈틈을 줄였다.
▷ 더샘 ‘퍼퓸드 핸드 클린 겔’
손 소독제는 에탄올 등 알코올류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한 의약외품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구입 시 반드시 ‘의약외품’ 문구를 확인해야한다. 또한 사용 후 손이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나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샘의 ‘퍼퓸드 핸드 클린 겔’은 유해균(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을 99.9% 제거해주는 겔 타입 손 소독제다. 마일드한 보습 성분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보습 효과가 유지된다. 퍼퓸드 핸드 클린 겔은 휴대용 30ml와 대용량 245ml 2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 다 의약외품 인증을 완료했다.
▷ 어피어, 케어티슈
어피어 ‘케어티슈’는 에탄올 성분으로 세정력을 높이고 글리세린을 함유해 보습력을 높였다. 또 에탄올이 증발하면서 나는 특유의 향을 완화하기 위해 라임향을 추가해 청량감을 높였다. 휴대성이 좋아 외부 이동과 접촉이 많은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키보드 등을 닦아내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