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건조한 환절기 피부 수분 철벽 방어…각질·보습 이중 케어템 3선


  • 박현정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4-10 18:13:3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국에서 열리는 봄꽃축제와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며 꽃내음이 실종된 봄을 맞고 있다.

    우리의 일상을 파고든 코로나19 충격 만큼이나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와 강한 자외선,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 또한 손상되기 쉽다.

    환절기 건조한 날씨 탓에 각질을 유발, 피부 표면에 쌓인 각질이 피부 속 수분까지 앗아가 메이크업이 들뜨는 것은 물론 눈가 등 잔주름이 생겨 노화를 유발할 수 있다.

    이때에는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고 피부 속 수분을 충분히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예민한 피부에게 화장품 다이어트는 필수. 전문가들은 민감한 피부라면 기초 제품을 2개 미만으로 사용하기를 권한다. 이에 각질과 보습을 동시에 잡아 화사한 피부로 가꾸도록 돕는 이중 케어템이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 (왼쪽부터)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 구달 ‘사과 아하 매끈 패드’, 자이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 셀룰로오스로 순하게 각질 케어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젤(순삭필링젤)’은 피부 보호막은 지키면서 묵은 각질만 제거해주는 저자극 내추럴 필링젤이다. 부드러운 목화솜에서 추출한 천연유래 셀룰로오스와 자연유래 과일산(사과, 레몬추출물 등)의 듀얼필링 효과로 섬세하지만 자극 없이 순하게 각질을 케어하도록 돕는다.또 피부 안색을 밝히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자연유래 보습성분의 라멜라 틈새보습 효과로 필링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게 케어할 수 있다.

    ▷구달 ‘사과 아하 매끈 패드’, 사과추출물로 건강한 피부 컨디션 유지

    클리오의 고기능 순한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의 ‘사과 아하 매끈 패드’는 패드 한 장으로 각질부터 모공까지 케어하는 제품이다. 각질이나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사과추출물과 아하(AHA) 성분을 함유해 지저분해진 피부 컨디션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또한 부드러운 패드 면이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주고, 촉촉한 사용감으로 평소 자극적인 필링 케어에 부담을 느끼던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이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  과다 각질 및 유·수분 밸런스 조절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의 ‘AC 클리어 크림 플러스’는 독자 개발 특허 성분으로 각질 및 피지 분비를 억제·조절해주는 약산성 트러블 크림이다. 각질 및 피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자이엘라이트’를 함유,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꿀수 있도록 돕는다. 또 과다하게 분비되는 유분을 조절해 수분 손실을 줄여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스테로이드나 항생제, 향료 등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pH 6.5 수준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상대적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베타뉴스 박현정 기자 (hj_par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