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0-04-23 14:06:35
- 가치와 스토리, 경험 등 특별함에 의미를 두는 슈퍼리치의 라이프스타일
- 특별한 일상을 선사하는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에 자산가들 눈길
슈퍼리치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하면서 이들의 소비 및 투자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 고급화와 함께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에 초점을 두는 모습이 짙어지는 모양새다.
슈퍼리치는 일반적인 사람들은 상상할 수도 없는 초고가의 물건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을 칭한다. 때문에 그 동안 이들의 주된 소비 행태는 함부로 살 수 없는 가격의 재화와 서비스를 구입하고, 이를 과시하는 것에 집중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는 이러한 기준이 달라지고 있다. 다른 것에서는 찾을 수 없는 차별화된 가치가 있거나, 스토리가 있는 상품을 더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에 더 의미를 두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를 충족한다면 가격에 구애 받지 않고 구매를 하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자산가들은 이미 많은 것을 소유하고 경험해봤기 때문에, 그저 비싼 것이 아닌 나의 가치를 높여줄 새로운 것에 더 흥미를 느낀다”며 “특히 남들과 비교해 더 많은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기를 원하고, 그것이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렇다 보니 각종 업계에서는 럭셔리, 최고급과 함께 아무나 가질 수 없다는 뜻을 더한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 상품)’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세상에 하나 밖에 만년필부터 수억 원에 이르는 와인, 입회비가 1억 원에 달하는 피트니스클럽, 수억 원대의 크루즈 여행, 직접 주문 제작하는 단 하나뿐인 침대 등 그 대상도 다양하다.
■ 아무나 가질 수 없는 공간과 서비스 제공되는 ‘집’, 슈퍼리치들을 이끌다
집도 마찬가지다. 요즘의 고급 주거시설은 거주자들의 가치를 높이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하는 것에 더욱 치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모습은 서울 강남이나 부산 해운대 등 주로 부자들의 밀집 거주지인 ‘부촌’을 중심으로 가속화되고 있다. 실제 이들 지역에서는 어디에서도 접하지 못한 새로운 공간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집들이 등장하며 자산가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부산 해운대에서는 주거브랜드 ‘빌리브’ 알려진 신세계건설이 선보일 예정인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가 오는 5월 분양 소식을 알려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이 단지는 인피니티 풀, 듀플렉스 사우나, 가든테라스 등 5성급 호텔에서나 볼법한 커뮤니티와 함께 컨시어지, 카셰어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알려지면서, 부산을 넘어 전국 자산가들의 관심이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계자는 “남들과는 다른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둬 단지를 구성했다”며 “아무나 누릴 수 없는 주거공간과 서비스로 특별한 일상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새로움을 원하는 리더들의 문의가 상당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 상위 1%가 사는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로 조성… 뭐가 다를까?
전국구 자산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개념인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로 조성된다.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란 상위 1% 부자들의 주거 형태로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거주할 수도, 세컨하우스 용도로도 사용 가능한 주거형 부동산을 뜻한다. 조망, 평면, 커뮤니티 등에서 ‘최고 수준의 상품’이자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 공간으로 정의할 수 있다.
실제 단지는 그동안 여타 주거단지에서는 볼 수 없던 새로운 평면과 최고 수준의 상품설계를 도입한다. 실내공간은 획일화된 기존 레이아웃을 벗어나 스튜디오 타입부터 스위트 타입까지 다양하게 구성하며, 조망을 극대화 한 유리 커튼월을 적용해 거실과 식당, 욕실 등 집안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 최상층인 38층에는 4계절 해운대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층고 7.5m 높이의 인피니티 풀과 클럽라운지, 듀플렉스 사우나, 피트니스 등으로 구성되는 ‘패러그라프 클럽’이 조성된다. 이는 모두 멤버쉽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4층에는 휴식과 명상을 위한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멀티 라운지, 가든테라스가 구성되는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시큐리티 서비스(컨시어지 데스크)를 비롯해 카셰어링 서비스, 세대청소 서비스,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해운대에서만 만끽할 수 있는 특화서비스인 프리미엄 요트 연계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세계적인 워터프론트 리치벨트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 해운대의 최중심 입지인 해운대구 우동 645-6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38층 규모며, 36개 타입 총 284개 UNITS로 구성된다.
한편,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현재 부산과 서울에 각각 갤러리를 마련해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갤러리에서는 내부평면(VR), 컨시어지 서비스 등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의 구체적인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패러그라프 부산 갤러리’는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센텀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하며, ‘서울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에 마련된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