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7호선 연장, 서울까지 3정거장 접근 가능한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 분양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5-18 11:04:54

    - 7호선 연장, GTX C노선 등 굵직한 개발 속속 진행 나서 … 한 걸음 서울 생활권 누린다
    - 옥정역(예정) 가까이서 누리는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 서울 출퇴근 수요 몰린다

    ▲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 조감도 

    과밀화를 넘어 과포화 상태를 맞은 서울의 주거수요를 분산하고 높은 집값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 중인 2기 신도시가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수도권 동북부 최대규모 신도시인 양주 옥정신도시는 교통망 개선의 최대 수혜지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본격적인 착공에 돌입한 7호선 연장(도봉산–옥정) 사업은 서울까지 단 3정거장으로 접근이 가능한 교통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오는 2024년 개통하게 되면 양주 옥정역에서 도봉산역까지는 1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강남까지는 50분대로 접근이 가능한 서울 생활권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여기에 GTX C노선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고 오는 2021년 착공을 앞두고 있어 더욱 더 쾌적한 서울 접근성에 대한 기대가 높다. GTX C노선은 양주 덕정역을 출발해 청량리, 삼성, 양재, 금정, 수원으로 이어지는 노선으로 덕정역에서 삼성역까지는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실제로 양주 옥정신도시는 7호선 연장선 착공소식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국토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살펴본 결과, 지난 2019년 입주한 ‘e편한세상옥정더퍼스트’의 전용면적 84㎡는 분양가인 2억 9490만원 보다 6510만원 높은 3억 6천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권에도 수천만원의 웃돈이 형성됐다. 입주를 앞두고 있는 양주옥정 대방노블랜드(A12-1,2BL)의 전용면적 84㎡는 지난 3월 3억 9940만원에 거래됐다. 분양가인 3억 2300만원보다 무려 7640만원 높은 가격으로 억대 프리미엄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것이다.

    교통환경 개선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양주 옥정신도시에서도 가장 앞자리에서 한 걸음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공급에 나선다. 주식회사양주옥정피에프브이와 디에스종합건설㈜(시행)은 양주 옥정신도시 A17-1블록에서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을 분양한다.

    단지는 옥정신도시에서도 7호선 연장선 옥정역(예정)이 가장 가까운 도보 역세권 단지다. 양주 옥정신도시 초입에 위치하는 옥정역과 가장 가까운 맨 앞에 위치해 있어 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도로교통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실제로, 국도 3호선 대체우회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교통환경 이외에도 교육환경도 눈에 띈다. 신설 예정 초, 중학교까지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양주유치원, 옥정초중, 천보초, 옥빛초, 옥정1고등학교(21년 3월 개교 예정)도 인접해 있다.

    아울러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은 커뮤니티 단지광장, 힐링산책로, 시니어정원 등 단지 전체 면적의 절반을 조경면적으로 구성해 테마파크 수준의 조경환경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은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소형 평형과 대형 평면의 다양한 평면으로 공급되는 단지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했고, 대부분의 가구를 4Bay(일부세대 5Bay)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발코니 확장을 통한 더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가변형 벽체, 펜트리, 알파룸 등 폭 넓은 공간 활용을 위한 특화 설계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의 입맛에 맞는 평면구성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북카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입주민에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도 갖춘다. 키즈카페, 맘스스테이션 등 학부모와 자녀 모두를 위한 커뮤니티를 갖추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설계가 적용된다.

    한편, ‘대성베르힐’은 ‘루원시티 1, 2차 대성베르힐’과 ‘검단신도시 대성베르힐’등 수도권 택지지구를 비롯해 전국의 주요 택지지구에서 상품성과 시공능력으로 그 가치를 높이고 있는 브랜드 아파트다.

    ‘양주옥정신도시 대성베르힐’은 5월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중앙공원 인근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785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