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0-05-22 11:18:40
-인천 서북권 중심 최첨단 대단지로 관심 높아…석남역 등 트리플역세권 가까이 누리는 동시에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의 수혜지로도 주목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은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라는 굵직한 호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발 사업이 전개되고 있다. 7호선 석남연장선 1단계는 부평구청역에서 석남역까지 연장하는 사업으로, 석남역은 내년(2021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2단계 사업은 2027년까지 진행되며, 청라까지 연장되는 노선이 들어서게 된다.
석남역이 개통되면, 공항철도가 경유하는 청라국제도시역과 검암역을 지나 서울지하철 5, 9호선이 맞닿은 김포공항역이 연결된다. 서울 강남권이 60분대, 여의도는 25분대, 송도는 20분대, 인천공항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서부광역철도인 원종-홍대선도 들어선다. 청라-홍대선까지 연결될 경우, 석남역으로부터 두 정거장 거리에 조성되는 루원시티역(예정)을 통해 30분대에 인천 서구 일원에서 서울 홍대입구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석남역 일원을 중심으로 인천 서북권을 대표하는 신흥 교통 중심지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신흥주거타운을 이룰 ‘석남역 메트로시티’ 대단지 아파트가 홍보관을 오픈 해 ,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석남역 메트로시티는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578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전용면적 49~84㎡, 651세대 모집 중이다. 향후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통하여 914세대(예정)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 가구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9/59/69/84㎡ 등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화설계가 적용된 내부는 3면 개방형의 3~4베이 구조 설계가 적용돼 채광, 통풍, 개방감이 우수하며 펜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마련돼 공간활용도가 높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 공동시설과 주거 공간을 분리하고 고품격 커뮤니티시설과 자연친화적인 녹지 조경 등 삶의 질을 높이는 주거환경을 마련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지하철 2호선 서부여성회관역과 석남역이 가까이 있어 교통편의가 높고 2021년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역이 개통되면 트리플역세권을 누릴 수 있어 우수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가까이 석남서초, 천마초, 건지초, 석남중, 가좌여중, 가좌중, 인천보건고, 가림고, 가정고 등 초중고가 밀집된 학군이 조성돼 있으며 해오름동산과 석남녹지도시숲, 신석체육공원 및 석남완충녹지 등 풍부한 녹지를 품고 있어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가좌점과 가좌시장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사업지는 경인고속도로의 일반도로화가 계획돼 오는 2026년까지 도로 주변 지역이 9개 생활권으로 나뉘어 복합개발사업이 전개된다. 서부여성회관역 주변 석남동 및 가좌동 19만 4,874㎡ 부지에는 뷰티&패션지구가 조성된다. 석남동 일대 약 6만 4,805㎡에 도시바람길숲 조성도 계획된 상태다. 이와 더불어 약 4,613㎡ 부지에 상생마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이 조성되는 스마트 에코시티 개발계획도 예정돼 있는 등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관계자는 “교통, 교육. 환경 등 우수한 정주 여건과 개발 호재 등 장점이 다양하지만 주변 신도시 아파트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최적의 기회다”라고 말했다.
석남역 메트로시티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편의,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