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모델하우스 오픈, 본격 분양…‘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5-27 08:59:47

    KB부동산신탁이 분양하는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지난 22일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14-29에 모델하우스를 전격 오픈 했다. 문을 연 직후 지역민은 물론,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주말을 이용해 많은 내방객이 다녀 갔다.

    이 오피스텔은 지역민 사이에 핫플레이스 1번지로 주목받는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골든블록에 손꼽히는 입지를 선점한 소형 오피스텔이다. 명품 입지와 개발 호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최근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인해 대출이 어려워졌다. 이에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동시에 대출 폭도 넓은 수익형부동산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3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 추가 인하하면서,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에 해당되는 0.75%를 기록 중인 것도 수익형부동산의 인기를 더한다. 제로금리시대를 맞아 은행이자로 수익을 얻기 어려워진 투자자들이 수익형부동산을 눈여겨보고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역시 강력한 부동산 규제와 저금리 기조 장기화로 인해 아파트 시장을 대신해 수요자들의 눈길을 잡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선보이며, 교통 및 자연,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호평 된다.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소형 평형대로 전 세대를 구성해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극대화했으며,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도 시공해 자칫 답답할 수 있는 주방 공간에 효율성을 높이는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적용해 편리함을 더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100% 자주식 주차 시설 및 호텔식 뷔페 공간을 조성하는 등 기존 오피스텔에 없던 차별화된 특징도 갖췄다.

    교통과 생활 인프라, 자연도 두루 품었다. 수원 전역이 빠르게 연결되는 수원역 환승센터가 가까워 52개 버스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등 3개 노선 이용이 가능한 수원역도 인접해 있다.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 올 8월 개통을 앞둔 수인선이 모두 완성되면,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은 총 6개로 늘어난다. 특히, GTX-C노선이 개통되면, 강남과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가 50만명에 이르는 로데오거리가 가깝워 여가 및 문화생활을 누리기 좋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근거리를 흐르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도 인접해 있다. 축구장 14배 규모의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방문이 편리한 위치에 들어서 있다.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되는 서수원 최초의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사업지 인근에 올해 문을 열면, 양질의 의료서비스 이용도 가능해 진다.

    초대형 개발 호재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가까이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들어선다. 또한,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가 조성된다. 각 구역에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이 조성되면, 관련 분야의 유망 연구기관 투자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