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티피링크, 원메시 지원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Archer C6'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6-04 12:13:17

    ▲ Archer C6©티피링크

    티피링크 코리아(TP-Link, 이하 티피링크)는 5개의 고성능 안테나를 기반으로 하는 AC1200 규격의 기가비트 유무선 공유기, 아처 C6를 출시한다.

    티피링크에서 출시한 Archer C6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고 빠르게 무선 접속을 가능케 하는 최신 메시 기술을 응용한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로써 AC1200의 무선 속도를 가지고 있어 2.4GHz에서 300Mbps, 5GHz에서 867M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Archer C6은 RE305 번들 제품 구성 시 최신 원메시(OneMesh)를 통한 단일 무선 네트워크 기반의확장된 수신 범위 그리고 Archer C6가 가진 AC1200 속도를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티피링크만의 기술을 통해 음영지역이 없는 완벽한 무선 커버리지(신호 범위)를 구성할 수 있다. 간편한 설치와 중앙 제어 기능을 통한 설정으로 가정 전체를 커버하는 Wi-Fi 환경을 구축 할 수 있다.

    Archer C6는 높은 가성비의 4만원 대의 판매가를 이루고 있으며 Archer C6와 RE305 번들 패키지 구성시 7만원대의 판매가로 부담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가정이나 사무실에 넓은 범위의 무선 환경 구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Archer C6는 4개의 외부 안테나 그리고 1개의 내장 안테나를 포함, 총 5개의 안테나를 가지고 있어 설치 위치에 상관없이 폭넓은 무선 수신 영역을 제공해 벽이 많은 가정에서도 큰 장애 없이 빠르고 부드러운 무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티피링크의 원메시 기술은 집안 구석구석까지 단일 무선 네트워크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원메시를 지원하는 티피링크 제품 사용시, 간편한 설정만으로 복수의 무선 네트워크 망으로 무선 환경을 개선하는 기존 익스텐더와 다르게 하나의 무선 네트워크망(SSID)으로 넓은 송수신 영역 구축 및 지능적으로 연결된 IT 기기에 대한 가장 빠른 연결 환경을 제공하여 최고 속도를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Archer C6 뿐만 아니라 티피링크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원메시 적용 제품을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기존 사용하던 공유기를 교체하는 불필요함 없이 적은 비용으로 보다 편리한 무선망 구축이 가능하다.

    Archer C6은 한번에 다중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MU-MIM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를 지원하여 무선 신호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각 디바이스에서 최상의 속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은 물론이고 사무실 등에서도 유용하다. 유선의 경우에는 WAN 포트를 포함해 각 LAN 포트 모두 기가비트 속도를 지원하여 무선 뿐만 아니라 유선 연결에 있어서도 빠르게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관리에 있어서 PC에서 뿐만 아니라 무료로 지원하는 테더(Tether) 앱 및 웹UI를 통해 스마트폰(Android 및 iOS 포함)에서도 쉽게 네트워크 설정과 관리가 가능하다.

    티피링크는 2020년 1월 1일부터 소호라인 구매 제품에 한하여 3년 무상 보증 A/S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티피링크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제품과 티피링크에서만 누릴 수 있는 안정적인 A/S 시스템과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8736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