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산청군 브리핑]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 개소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2 14:11:37

    ▲산청군 지방세 국세 통합민원실 내부 모습©(사진제공=산청군)

    ◆본관 1층 설치…원스톱 세무행정 서비스

    [산청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산청군이 그동안 세무서에서만 가능했던 각종 국세 관련 업무를 군청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을 개소했다.

    이번 통합민원실 개소로 거리가 먼 진주세무서까지 직접 방문해야 했던 지역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2일 오전 본관 1층 로비에서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진주세무서 산청민원실)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군의 지방세·국세 통합민원실은 경남 도내에서 5번째로 문을 열었다. 국세와 지방세 관련 민원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통합민원실에서는 세무서에서만 가능했던 사업자등록 업무와 국세 민원증명 발급, 국세 관련 신고서 접수 등을 처리할 수 있다.

    ◆2020년 선비대학 입학식 열려

    남명 조식 선생의 사상과 정신을 잇는 ‘2020년 산청 선비대학 입학식’이 산청군 시천면 남명기념관에서 개최됐다.

    군은 지난 1일 저녁 남명기념관에서 30여명의 입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가졌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산청 선비대학은 조선시대 실천유학의 대가인 남명 조식선생의 선비정신을 널리 알리고 실천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군은 지난 2006년부터 경상대학교 부설 남명학연구소(소장 윤호진)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10개월 과정으로 매년 5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강의는 1일부터 12월30일까지 33주간 진행된다. 7~8월은 매주2회, 9~12월은 매주 1회 오후 7시 남명기념관에서 진행된다.

    ◆산엔청복지관 장애인 직업교육 제과·제빵교실 운영

    산청군 노인·장애인 전문 복지관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 직업교육 ‘SnC 제과·제빵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과제빵교실은 산엔청복지관이 산청군이 주관하는 ‘2020년 시군-대학 연계 평생학습 플랫폼 구축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교실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과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심리적 안정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정용면 ㈜지리산바이오푸드 대표가 강사로 나서 동의보감촌 내 산청약초과자 체험장에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실기교육과 함께 약초 쌀 쿠키, 마들렌, 식빵 등 다양한 빵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134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