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산청군 브리핑] 청소년 ‘코로나블루’ 심리상담 지원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6 11:41:19

    ▲산청군청 청사 전경 ©(사진제공=산청군)

    ◆7월 말까지 검사·교육 등 집중 치유기간

    [산청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산청군이 지역 청소년들의 ‘코로나블루’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집중 심리치유기간’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해당 기간 동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검사와 상담, 교육을 실시한다. 또 마스크 나누기도 함께 시행한다. ‘코로나블루’는 ‘코로나19’의 코로나와 ‘우울하다’는 뜻의 ‘블루(blue)’의 합성어로 코로나19에 따른 우울, 불안, 스트레스를 뜻 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관련 상담은 지난해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청소년들이 장기간 가정생활을 하며 가족 간 갈등을 겪거나 익숙하지 않은 온라인 강의,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지켜야 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무력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방증한다.

    ◆시천 내대계곡 물놀이 안전기원제

    산청군 시천면은 내대리 남대마을(이장 남호석) 주민들이 올해 여름 물놀이철을 맞아 안전기원제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남대마을의 펜션과 민박, 식당 영업주들을 중심으로 모인 마을주민 등 50여명은 이날 안전기원제와 함께 시천파출소와 소방서의 도움을 받아 물놀이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도 진행했다.

    지리산 천왕봉 아래 자리한 남대마을은 내대계곡 등 수려한 경관과 맑고 깨끗한 계곡물 덕분에 매년 여름 많은 피서객이 찾는 명소다.

    ◆국공립어린이집 보육환경개선 마쳐

    산청군이 경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의 하나로 올해 추진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사업이 마무리됐다.

    6일 군은 산청, 아이사랑, 생초 국공립어린이집 3곳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4월부터 두 달 간 3곳의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해 노후 시설 정비와 환경개선사업을 모두 마쳤다. 이들 어린이집은 현재 쾌적하고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265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