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

대구사이버대, 신편입생 모집 10일 마감


  • 서성훈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8 08:13:23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0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신·편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3학년으로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가 18학점 기준 126만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30여종의 장학을 통해 재학생의 5분의 4가 장학금 수혜를 받는다.

    특히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다. 자부담 등록금이 한 학기 평균 약 43만원에 불과했을 정도다.

    8일에는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입시상담을 위한 온라인 실시간 입시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사이버대는 대학 자체 시스템인 교육홍보방송국을 활용, 온라인 실시간 소통 방송을 기획하며 온라인 상담 지원에 나섰다. 주요 입학전형, 주요 학사일정, 자격증 소개, 원서 작성법, 수업에 관한 각종 질의응답 등으로 실시간 소통을 통해 예비지원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해결할 예정이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언컨텍트가 뉴노멀이 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이버대학의 사회적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3월까지 진행된 1학기 입시 등록률이 전년대비 112.1%로 상승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은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분야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와 함께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인정받는 대구대학교의 형제대학인 우리 대학이 전문가 양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를 통한 유선상담 또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구사이버대’를 검색 후,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또한 입학홈페이지내에 마련된 교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입시상담 및 온라인 입시설명회 등의 신청을 통해 보다 심층적인 입학상담이 가능하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등 13개 학과이다. 이중 특수교육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368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