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잇따른 규제에 전국구로 몰리는 수요자…제일건설,평택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공급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16 11:20:12

    - 연일 쏟아지는 부동산 규제에도 빛나는 전국구 청약지역 … 규제에도 끄떡없는 인기로 주목
    - 전국구 청약지역 평택, 고덕신도시 최고 인기 브랜드 아파트 공급
    -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7월 분양 앞두고 수요자 관심 모인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투시도  ©제일건설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가 연일 쏟아지면서 부동산 시장이 혼란에 빠진 가운데 전국구 청약지역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강도 높은 규제에도 탄탄한 전국 청약 수요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규제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전국구 청약지역의 가치는 이미 증명된 사례가 있다. 행정복합도시로 조성되는 세종시는 주요 국가기관과 정부청사 이전으로 인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전국구 청약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동시에 투기과열지구와 청약과열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규제의 강도가 높은 곳이다. 그러나, 지난해 세종시의 평균 청약경쟁률은 42.13대 1로 2009년 이후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처럼 전국구 청약지역은 마르지 않는 수요로 강도 높은 규제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전국구 청약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도권 유일의 전국구 청약지역인 평택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지난 6.17 부동산 대책으로 조정대상지역이 되긴 했지만, 전국 청약은 여전히 가능하기 때문에 세종시처럼 뜨거운 청약열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전국구 청약지역은 손에 꼽힐 정도로 적을 뿐만 아니라, 신도시로 개발되는 지역이기 때문에 규제에도 꾸준한 수요를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라며, “특히 평택은 전국구 청약지역이면서 지역 내 대기업은 물론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꾸준한 수요가 존재하는 만큼 규제 이후 분양 나서는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일 전망”이라고 말했다.

    전국구 청약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평택에서 제일건설이 7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를 공급한다. ‘제일풍경채’는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파트 브랜드로 꼽힌다. 지난 2017년 3월, 공급한 1차 단지인 ‘고덕제일풍경채센트럴’에는 6만 5,003명의 청약자가 모이면서 역대 평택 최다 청약자,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제일풍경채’의 두번째 단지로 분양에 나서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고덕신도시 A41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5층, 9개동, 총 877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 75~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탁월한 입지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신도시 A41 블록은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의 교육∙교통 인프라를 동시에 누리는 핵심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국제학교(예정)와 특목고(예정)외 각급 학교가 밀집할 예정인 에듀타운(예정)의 가장 앞자리에 들어서며, 고덕신도시 핵심 교통망인 BRT 정류장(예정)이 단지 인근에 건설될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를 보면, 경기도 남부 최대 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박물관, 도서관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며, 67만㎡ 규모로 조성되는 함박산 근린공원(예정)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다. 인접한 고덕신도시 행정타운에는 평택 시청을 비롯한 관공서가 이전하고, 단지 앞으로 상업용지가 배치되어 쇼핑 인프라도 탄탄하다는 평가다.

    고덕신도시 동쪽에 조성되는 브레인시티와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공장이 위치하는 삼성전자 고덕 산업단지에서 나오는 직주근접 수요도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현재 운영중인 1공장을 비롯해 2공장에 파운드리 라인과 낸드플래시 라인을 신설할 계획으로 최소 15조원 이상의 추가 투자를 예고한 상태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대부분의 세대를 4-Bay(일부 5-Bay)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민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지상에 차 없는 친환경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의 여가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다. 또, 단지 내 세대의 주차를 100% 지하에 할 수 있게 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차량이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는 이달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