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 스마트시티 공직자 교육 실시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8-04 13:30:34

    ▲ 사천시, 스마트시티 공직자 교육 모습© (사진제공=사천시)


    ◆차 산업혁명 기반의 미래도시를 준비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사천시는 4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2020년 스마트시티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공직자 교육은 '사천시 스마트 도시계획' 수립에 앞서, 4차 산업혁명 기반의 미래도시를 준비하기 위한 공직자의 마인드 확산과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문술대학원 이경상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의 이해’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지방행정 환경변화 속에서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지방정부와 공무원의 역할이 적극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을 8월 18일까지 개최한다.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을 읽고 책 속의 인물에게 직접 편지를 써보는 행사로 신청자는 어린이도서관 1층 한글자료실에서 편지지를 수령하거나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편지지를 출력,  사용하면 된다.

    손 편지는 1~2매 분량으로 작성, 8월 18일까지 어린이도서관 한글자료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체 심사로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2편으로 총 5편을 선정,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 중 우수작 3편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는 제6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행사에 추천작으로 제출되며 본선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27개 부분 수상자를 선정한다.

    사천시,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

    사천시는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하 ‘부동산특조법’이라 함)이 오는 5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 법은 과거 1978년, 1993년, 2006년 세 차례에 걸쳐 시행됐으나 아직까지 소유권보존등기가 돼 있지 아니하거나 등기부의 기재가 실제 권리사항과 일치하지 않아 재산권행사에 제약을 받고 있는 것을 해소하고자 올해 1월에 부동산특조법이 국회를 통과해 2006년 이후 14년 만에 다시 시행된다.

    사천시의 경우 읍면지역은 토지 및 건축물, 동지역의 경우 농지 및 임야만 해당되며 ’95년 6월 30일이전 매매, 증여, 교환 등의 법률행위로 사실상 양도됐거나 상속받은 부동산, 보존 등기되지 않은 부동산이 적용된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170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