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삼진어묵 영도본점 '마켓&뮤지엄'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오픈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8-08 09:58:49

    ▲ 삼진어묵 영도본점이 리뉴얼을 거쳐 7일 오픈했다. © (사진제공=삼진어묵)

    제품 진열과 역사관 공간을기존보다 2배 이상 확장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등 카테고리별로 진열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삼진어묵 영도본점'이 리뉴얼을 거쳐 7일 오픈했다.

    부산지역 향토 어묵업체로 67년 역사를 간직한 삼진어묵 영도본점은 제품 매장과 함께 1953년부터 시작된 삼진어묵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관을 새로 갖췄다.

    기존 어묵 매장과는 차별화된 공간의 '마켓&뮤지엄' 컨셉으로 새롭게 단장돼 쇼핑객을 맞는다.

    삼진어묵이 지향하는 미래 점포 형태를 '마켓(MARKET)'으로 설정하고, 단순히 어묵을 판매하는 '마켓(MARKET)'이 아닌 특별한 즐거움과 여유를 제공하는 '체험형 마켓(MARKET)'으로 재탄생 했다고 삼진어묵 측은 전했다.

    이 마켓&뮤지엄은 제품 진열과 역사관 공간을 기존보다 2배 이상 확장하는 등 전체면적 367㎡(111평)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구조로 설계했다.

    '마켓'에는 옛 어묵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옛날 어묵과 기존 제품,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등을 카테고리별로 진열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카테고리는 ▲프리미엄 로스티드, ▲출출할 때, 간식어묵, ▲드시러 오이소 영도해녀촌(로컬 테마푸드) 등으로 이뤄져 있다.

    '프리미엄 로스티드'는 튀기지 않고 구운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튀기지 않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다이어트식으로 인기있는 제품이다.

    '출출할 때, 간식어묵'은 포만감을 채울 수 있는 간식형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크림치즈와 감자소를 넣은 ‘한입도톰 어묵볼’, 단호박, 시금치, 연근 등 채소가 들었다.

    '드시러 오이소 영도해녀촌'은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영도의 해산물을 담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영도바다의 특성을 담아, 새우, 피뿔고둥 등의 해산물을 활용한 '영도해녀촌 빠다어묵', '영도해녀촌 봉래전' 제품 등을 선보인다.

    삼진어묵 관계자는 "뮤지엄은 쇼핑을 하며 어묵의 역사와 함께 시대적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컨텐츠로 구성했다"며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어묵 제조 가공소인 삼진어묵이 시작된 곳이므로 '뮤지엄'은 특별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191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