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SNS인재개발원, 통영리스타트플랫폼과 MOU 체결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8-10 16:40:30

    '통영의 교육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의 구축'

    통영리스타트플랫폼(대표 이종규)과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이 상호간의 이해증진과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통영의 교육발전 및 인재육성 도모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은 통영 폐조선소 재생사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서 창업자와 실직자를 위한 공공 창업 지원 공간이다. 통영시민들을 위해 문화, 관광, 예술, 취업과 창업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통영 맞춤형 취·창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며 통영시민들의 제 2의 삶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의 사업 운영은 국내 최대 뮤지컬 전용극장 블루스퀘어 및 복합문화공간 플랫폼창동61 등의 운영을 맡고 있는 공연장 전문 운영법인 인터파크씨어터가 맡고 있다.

    한국SNS인재개발원은 1인 미디어, SNS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4차 산업 교육 전문 기관으로, 지·차체, 교육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다양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및 SNS 마케팅 실무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인가받은 자격증까지 발급하며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인재를 육성함과 동시에 통영지역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함에 목적이 있다. 협약을 통해 한국SNS인재개발원은 SNS마케팅 교육에 대한 커리큘럼, 강사, 자격증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은 한국SNS인재개발원의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통영시민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 할 계획이다.

    통영리스타트플랫폼 박말순 팀장은 “SNS마케팅 분야에 더욱 전문화된 교육기관과 함께함으로서 교육뿐만 아니라 홍보·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 개발이 기대된다.” 고 전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SNS인재개발원 김두환 원장 역시 "다양한 분야에 SNS마케팅은 빠지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통영리스타트플랫폼과 상호 협력해 통영의 교육 발전과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인재육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8월 5일부터 SNS 마케팅 전문가 자격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199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