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화웨이, 블루투스 이어폰겸 스마트 밴드 ‘화웨이 토크밴드 B6’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08 11:18:31

    ▲ 화웨이 토크밴드 B6©화웨이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탈착식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을 갖춘 스마트밴드인 ‘화웨이 토크밴드 B6(HUAWEI TalkBand B6)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비즈니스 프로패셔널 룩에 적합한 스마트 밴드로, 전문적인 피트니스 관리 기능은 물론,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을 지원한다. 디바이스에는 1.53인치의 고화질 3D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분리가 가능한 무선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화웨이의 기린 A1칩으로 구동되며, 화웨이가 개발한 실시간 소음 감소 알고리즘과 함께 BLE 5.2 기준을 충족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깨끗한 통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피트니스 밴드의 기능인 기본적인 헬스 모니터링은 물론, 정확한 심장 박동 수 모니터링, 수면 트래킹, 산소 포화도(SpO2) 모니터링, 스트레스 테스트, 아홉 가지의 운동 모드 등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정교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클래식한 스타일로, 공식적인 비즈니스 자리에서 착용하기에도 적합하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사용자 개개인에게 맞춰진 완벽한 착용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화웨이의 이전 스마트밴드 제품군들에 비해 화면 해상도와 픽셀 수가 크게 개선되었고, 탁월한 디스플레이 구현과 더욱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밝기 센서를 디스플레이 하부에 탑재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주변 빛의 상태를 감지, 스크린의 밝기를 자동 조정하며, 최대 500니트(nit)의 밝기를 지원하여 태양광 아래에서도 화면을 읽기에 용이하다.

    메탈 바디로 이루어진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현대적이고 탁월한 제조 기술의 집약체로, 이어폰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사용자는 그래파이트 블랙(Graphite Black), 코랄 레드(Coral Red), 카멜리아(Camellia), 모카 브라운(Mocha Brown) 총 네 가지의 색상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사용자의 휴대전화에 쉽게 연동하여 알림 기능, 보이스 어시스턴트, 스마트 알람과 같은 기능을 통해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화웨이 토크밴드 B6의 양쪽 측면의 해제 버튼을 가볍게 눌러 본체와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을 하는 바디의 분리가 가능하며, 해당 바디를 이용해 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화웨이 토크밴드 B6에 탑재된 기린 A1칩은 매끄럽고 안정감 있는 통화를 보장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와 오디오 처리 장치가 통합되어 효율적이고 안정감 있는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세밀한 오디오 프로세싱 및 간섭 방지 능력을 갖췄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업계 최고 수준의 BLE 5.2 블루투스 기능을 갖춰 화웨이 휴대전화는 물론 다른 브랜드의 휴대전화와 연동 시에도 안정된 블루투스 연결 안정성을 보여주는데, 이는 기존보다 향상된 150m의 최대 연결 거리(개방 구역 기준)를 자랑하며 휴대전화가 가까이에 없더라도 전화에 응답할 수 있다. 더불어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차세대 블루투스 신호 선택 알고리즘을 통해 와이파이 신호의 방해를 받는 주파수 대역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적절한 블루투스 신호로 전환한다. 이 기능을 통해 공항이나 쇼핑몰과 같이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도 매끄러운 통화 성능과 최고로 향상된 연결 안정성 등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화웨이 토크밴드 B6에는 다양한 소음 감소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듀얼 마이크 소음 감소 기술(Dual-microphone Noise Reduction)을 통해 수화기로 전달되는 소리 중 주변 소음과 바람 소리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어쿠스틱 에코 캔슬링(Acoustic Echo Canceling), 자동 출력 조절(Automatic Gain Control), 자체 소음 감소(Adaptive Noise Reduction)의 세 가지 소음 감소 알고리즘을 복합적으로 수행한다. 이를 통해 수신 오류 및 불안정한 오디오를 방지하고 주변 소음을 차단하여 수신자는 물론 발신자도 고음질의 통화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운동 및 건강 관리의 핵심 기술을 갖춘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이전의 화웨이 웨어러블 제품들의 계보를 이어 기존의 피트니스와 건강 관리 기능은 물론, 고성능 심장 박동 센서와 트루신(TruSeen) 3.0 심박수 모니터링, 트루슬립(TruSleep) 2.0 수면 트래킹, 트루릴렉스(TruRelax) 스트레스 테스트와 같은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신기술들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심박수, 수면 데이터 및 스트레스와 관련한 통합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화웨이 토크밴드 B6에는 혈중 산소 포화도(SpO2)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되어, 일상 생활은 물론 높은 고도의 지역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산소 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고, 사용자의 호흡계 건강의 유용한 자연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산소 포화도 수치가 비교적 불안정 할 때 더욱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지 혹은 이 외에 다른 심각한 건강 문제가 진행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편리한 지표로 사용될 수 있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사용자의 운동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실내외 러닝, 걷기, 사이클 및 로잉 머신이나 타원형 기구를 이용한 다양한 피트니스 트레이닝 등 총 아홉 가지 스포츠 모드를 지원한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운동 중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추적·관리하여 설정 값 이상으로 사용자가 심박수가 증가할 때 알림을 제공한다. 운동 후에는 최대산소섭취량(VO2Max), 회복 시간, 트레이닝 효과를 모두 평가하여 제공되는 전문적인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이 보다 빠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돕는다.

    화웨이 토크밴드 B6는 8일부터 국내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가격은 스포츠 에디션(그래파이트 블랙/코랄 레드)은 220,000원, 클래식 에디션(모카 브라운/카멜리아)은 269,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175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