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0-09-11 13:32:11
LG에서 선보이는 신개념 스마트폰 LG 윙의 가격과 출시일이 공개돼 관심이 집중된다.
국내시간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윙은 오는 14일 오후 11시에 온라인을 통해 정식 발표를 진행하며, 국내 출시는 10월 초가 유력할 전망인데 일부 매체는 10월 5일 출시를 예상하기도 했다.
그리고 가격의 경우 100만원~110만원 정도 선에서 판매될 것이 유력하다고 점쳐진다.
LG 윙은 전면 화면을 90도로 돌려 T / ㅏ / ㅓ / ㅗ 자 형태로 화면 조작이 가능한 신개념 스마트폰이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6.8형이며 이를 90도로 돌리면 숨어있던 4형 보조화면이 나타나 화면을 T자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네비게이션 화면을 보면서 보조 디스플레이에서 전화를 한다던지,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자동차 게임을 실행하면서 보조 화면으로 해당 게임의 지도를 보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진다.
전면 디스플레이를 90도로 꺾으면 숨어있는 전면 셀피카메라가 드러나는 디자인이며, 후면 메인카메라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연상시키는 인덕션 모양을 적용한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후면 메인카메라에는 초광각, 일반화각, 망원화각 등 최근 주류로 사용되는 트리플 방식의 카메라가 포함될 전망이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765G 칩셋을 사용하며 8GB 램, 안드로이드10 운영체제 등이 기본 내장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커뮤니티를 통해 LG 윙의 실제 제품 사진이 유출되기도 했다.
네이버 카페 '삼성 스마트폰 카페' 에 한 사용자가 LG 윙의 실제 사진을 잠시 유출했지만 현재는 삭제한 상태다.
유출사진을 보면 디스플레이를 2개 결합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 두께는 매우 얇은 모습이며, 베젤 또한 굉장히 얇아 실 사용에 불편함은 없을 전망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