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립도서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21 11:08:08

    ▲사천시립도서관 조감도 © (사진제공=사천시)

    ◆ 사천시 최초의 시립도서관의 밑그림 완성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사천시는 2022년 자연친화적인 공원 속 도서관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사천시립도서관 건립공사’ 건축 설계공모 심사를 진행한 결과, 당선작은 ㈜건축사사무소 유앤피, 피엠아이 건축사사무소가 공동 응모한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우수작은 ㈜제이디에스 종합건축사사무소 작품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설계공모 심사진은 제출안이 사천시 최초 시립도서관의 상징성과 독창성을 담아냈는지, 개방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시민의 이용 편의성과 공공 공간을 효율적으로 계획했는지에 주안점을 두고 평가했다. 

    특히 당선작은 반룡공원의 숲과 주변 마을을 형상화한 입면계획과 지형의 고저차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공간 배치를 했다는 점에서 설계공모심사위원회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천시립도서관은 반룡공원 내 국비 72억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192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3층의 연면적 5,061㎡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 3월까지 설계 의도를 충실히 반영한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시립공공도서관으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복합문화형 공공도서관 건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최재원 사천시 부시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최재원 사천시 부시장은 코로나19 감염사태의 조기종식을 기원하고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지난 18일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의 지명을 받은 최재원 부시장은 ‘코로나19 극복! 사천시민이 함께 합니다’라는 메시지로 캠페인에 동참하며, “방역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협조하는 시민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 어려움을 이겨내자”고 말했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 거품이 더해진 그림에 ‘견뎌내자(Stay Strong) 문구를 넣어,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를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은 릴레이 공익 캠페인으로 올 3월 외교부에서 처음 시작됐다.

    사천시새마을회, 한가위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사천시새마을회(회장 안화영)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1일 시청 노을광장에서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8월부터 관내 14개 읍면동 협의회, 부녀회, 직·공장, 문고 회원 등 800여 명의 새마을 가족들이 발품을 팔아 모은 백미(10kg, 550포)를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등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안화영 사천시새마을회장은 “많은 분들의 뜻이 모아져 이렇게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송도근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한해지만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시민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준 사천시새마을회 회원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34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