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사무용으로 최적화된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제닉스 오비스 WC2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26 16:09:23

    국내에는 없던 게이밍의자라는 시장을 만들어낸 제닉스(Xenics)는 기세를 몰아 오피스를 시장을 겨냥한 사무용 브랜드 ‘오비스(Ovvice)’를 만들었다. 오비스 브랜드는 게이밍 제품과는 다른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일의 집중과 휴식을 동시에 추구하는 브랜드를 추구하고 있다. 여기에 제닉스에서 강점으로 내세운 가성비까지 더해져 ‘오비스’ 브랜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오비스가 처음으로 PC 주변기기를 선보였다. 바로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콤보세트인 ‘WC2’다. 오비스 WC2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모두 무선이라 책상 위를 더욱 깔끔하게 꾸며졌다. 마우스와 키보드와 같은 주변기기는 제닉스의 주특기지만 ‘오비스 WC2’는 오피스 브랜드로 출시되는 만큼 사무용으로 최적화됐다. 깔끔하고 심플하고 가벼우면서 업무에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냈다. 두 개가 패키지로 꾸며졌으면서 1만 원대 후반이라는 부담없는 가격대에 출시됐다.

    ■ 오피스에 어울리는 심플 디자인

    오비스 WC2는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모두 심플한 디자인으로 사무실과 같은 공간에서 잘 어울린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무난하게 쓰기 위해서는 블랙 컬러가 좋고 약간의 포인트를 주고자 한다면 화이트 컬러가 어울린다. 사무실을 주 타깃으로 하기 때문에 RGB 등의 조명 기능은 빠졌다. 화려한 외관이 아닌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채택해 사무업무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저소음 구조를 채택해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제격이며 심야 시간에 쓸 마우스로도 제격이다. 도서관 등 소음이 민감한 곳에서 사용하기에도 잘 어울린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모두 무선이며 배터리를 넣어서 사용한다. 무선 키보드는 AAA 건전지 1개, 무선 마우스는 AA 건전지 1개를 필요로 한다.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바닥면의 커버를 열어 건전지를 넣을 수 있다. 배터리 방식은 사무용 제품에 잘 어울린다. 매번 충전을 하는 것이 아니라 건전지만 갈아끼우면 되기에 충전에 대한 신경을 쓰는 것보다 업무에 더욱 집중하기 좋다.

    무선 연결은 2.4GHz 대역을 사용해 빠르고 끊김이 없는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도 없다. 소형 나노 리시버를 PC에 연결하면 바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 오비스 WC2 무선 마우스

    마우스는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대칭형 마우스를 채택했다. 아주 심플한 디자인에 상판 ‘OVVICE’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무선 마우스는 픽스아트의 저전력 센서인 ‘PAW 3212’를 사용해 무선 환경에서도 오랜 사용이 가능하다. 무선 마우스는 최대 2400DPI를 지원해 고해상도 환경에서도 빠른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하다. DPI는 4단계로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작지만 4개의 테프론 피트를 사용해 미끄러지듯 부드러운 슬라이딩과 정확한 멈춤이 가능하다. 무선 연결을 위해서는 나노 리시버가 필요하며 휴대할 때에는 마우스 바닥면에 수납할 수 있어 보관 및 이동이 쉽다.

    ■ 오비스 WC2 무선 키보드

    무선 키보드는 별도의 숫자 키패드가 있는 표준 104키 풀사이즈 키보드로 꾸며졌다. 덕분에 빠른 숫자입력이 가능하다. 슬림하면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가미됐으며 무게도 483g으로 가볍다.

    무선 키보드는 12개의 멀티미디어 키를 갖춰 이를 잘 사용하면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키보드만으로도 즉시 불러올 수 있다. 멀티미디어키를 통해 미디어 볼륨을 조정하거나 즉시 음소거, 미디어 재생 등이 가능하며 이메일이나 내 컴퓨터를 불러올 수 있다.키 라이프 타임은 1천만 회로 기본적인 내구성까지 착실하게 갖췄다.

    오비스의 첫 무선 콤보인 ‘WC2’인 사무실에서 가볍게 사용할 키보드 마우스로 제격이다. 가격적인 부담이 적고 무선으로 깔끔한 사용이 가능하다. 건전지를 넣어 때마다 충전할 필요가 없고 저전력 센서를 사용해 사용 시간도 길다. 오비스 WC2는 제닉스를 통해 1년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