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산청군 브리핑] 산청 지리산국립공원, 주민과 함께 플리마켓 등


  • 문경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0-30 10:44:33

    ▲산청군 삼장면 소재 지리산국립공원 경남사무소 삼장분소(분소장 여홍준)와 유평마을(대표 김기환) 주민들이 주말 플리마켓을 연다. ©사진제공=산청군)

    ◆11월7·8일 양일간…농특산물 등 판매

    [산청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산청군 삼장면 소재 지리산국립공원 경남사무소 삼장분소(분소장 여홍준)와 유평마을(대표 김기환) 주민들이 주말 플리마켓을 연다.

    삼장면은 오는 11월7일과 8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유평리 맹세이골 주차장에서 삼장분소와 주민이 함께하는 플리마켓이 진행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대원사 계곡길을 찾는 많은 탐방객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은 유평마을에서 생산된 사과와 벌꿀 등 특산물을 비롯해 수공예품을 선보였다.

    삼장분소에서는 지리산의 사계절을 담고 있는 사진전시와 지리산 자연소리(ASMR)를 활용한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등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동규씨 제1기 산청군 청년협의체 단장 선출

    제1기 산청군 청년협의체 단장에 신등면에 거주하는 조동규(37)씨가 선출됐다.

    산청군은 지난 29일 오후 군정회의실에서 제1기 산청군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1부 위촉식과 2부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청년단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년의 꿈이 현실이 되는 산청을 위한 우리의 결의문’을 낭독했다.

    1기 단장으로 선출된 청년 조동규씨와 부단장 청년 이다혜(41)씨, 공종학(38)씨는 앞으로 2년 동안 청년협의체를 이끌어 가게됐다.

    ◆내년 봄까지 산불예방활동 총력

    산청군이 올해 가을부터 내년 봄까지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는 등 예방활동에 돌입한다.

    군은 오는 11월1일부터 내년 5월15일까지를 ‘2020년 가을 2021년 봄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올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 113명을 선발, 군청과 읍면에 배치했다. 이들은 11월 중 한국산불방지협회가 진행하는 산불예방과 진화를 위한 기술·안전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군은 그동안 산불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돼 온 농업부산물 무단 소각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소형파쇄기 7대를 구입했다. 군은 이 파쇄기를 활용, 산림인접지역의 인화물질 제거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상공협의회 향토장학금 500만원 기탁

    산청군상공협의회(회장 강신일)가 30일 산청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향토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 상공인의 금융 및 사업, 복지향상, 생활편의제공, 정보교환 등의 목적으로 창립된 산청군상공협의회는 지역경제 발전모색과 기업의 군정기여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의회는 지난 2016년에도 향토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85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