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0-11-03 10:14:51
◆친환경 메뚜기쌀 등 5개 제품 최대 10%
[산청 베타뉴스=문경보 기자] 산청군이 쌀 수확시기를 맞아 햅쌀 특별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3일 군은 직영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을 통해 오는 22일까지 올해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쌀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행사 제품은 △친환경메뚜기쌀작목반의 ‘친환경 유기농 백미’ △오부친환경영농조합법인의 ‘무농약 메뚜기쌀’ △저모농원의 ‘저모농원 백미’ △금서한방촌쌀법인의 ‘무농약 백미, 칠분도미’ △산청군농협미곡처리사업소의 ‘메뚜기쌀’ 등 5개 품목이다.
검색창에 ‘산엔청쇼핑몰’을 검색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된다. 모든 행사 대상 품목은 무료배송이다.
◆곶감 원료감 수확 일손 보탭니다
산청군과 지역 기관 직원 등 500여명이 3~4일 양일간 곶감 원료감(떫은감)과 단감 등 감 수확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번 일손돕기는 영농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일손돕기를 위해 고령자, 노약자, 부녀자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신청을 받아 61농가(51ha)를 선정, 일손을 도왔다.
일손돕기는 농기계작업이 어렵고 인력의존도가 높은 곶감 원료감 및 단감수확 작업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이번 일손돕기에는 산청군 공무원 외에도 농협과 교육청, 경남항노화연구원 직원들이 참여했다.
◆건가·다가 찾아가는 5대 폭력 예방교육
산청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인선)는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5대 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매매·여성폭력근절사업의 하나로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학교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등 통합예방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지역 초중고등학교와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진행한다. 5대 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를 초빙, 각 학교에서 학급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는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아동과 청소년들이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베타뉴스 문경보 (mk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