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 2020 국제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13 11:45:23

    ▲ ©한국디자인진흥원

    [베타뉴스=유주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KIDP, 원장 윤주현)과 세계디자인기구, 주한프랑스문화원이 공동 주관하는 국제디자인컨퍼런스가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디지택트(Digital+Contact)로 KIDP 홈페이지에서 개최된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 세계 디자인 산업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 알아 볼 수 있는 국제디자인컨퍼런스는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 2020의 주제인 디자인, ‘데이터를 그리다(Design Beyond Data)’를 바탕으로 6명의 세계적인 저명인사의 강연이 펼쳐진다.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는 203 인포그래픽연구소 장성환 대표의 '디자인, 데이터를 그리다' 강연을 시작으로 미국패텀인포디자인(Fathom Information Design​)스튜디오 회장이자 MIT교수 벤 프라이(Ben Fry)가 '데이터, 디자인이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해 발표한다. 프랑스 데이터 디자이너이자 에프엑스디자인스튜디오(FXDESIGN Studio) 다비드 비아닉(David Bihanic) 대표는 '데이터 예술'을 주제로 정보 과부하 시대 데이터기반 예술과 디자인(Data-Driven Art and Design, DDAD)의 역할과 기여를 말한다.

    미국 타파웨어브랜즈 부회장이자 세계디자인기구 차기 회장 데이비드 쿠스마(David KUSUMA)는 '신 기술을 활용한 제품 개발 공정 디자인'을 주제로 빅데이터, AI 등과 같은 기술혁신이 신제품 개발에 있어 어떻게 디자이너의 역량을 확장할 수 있는지 타파웨어 제품개발 사례를 소개한다. 호주 굿디자인 대표이자 前세계디자인기구 회장 및 호주디자인카운슬 총괄책임자인 브랜든 기언(Brandon GIEN) 은 '디지털 세계의 굿 디자인'을 통해 복잡한 사회, 경제 및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디자인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디자인계 거장 영국 디자인컨설팅 회사 프리스트먼굿 회장 폴 프리스트만(Paul PRIESTMAN)은 [디지털, 인간의 경험을 디자인하다]에서 디자인이 어떻게 우리의 일상과 미래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지 강연한다.

    국제디자인컨퍼런스는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은 17일까지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063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