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유라이크, '스마트파킹 성남' 앱으로 스마트 시티 조성 앞장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13 15:43:29

    ▲ ©유라이크

    [베타뉴스=유주영 기자]  IT 서비스 업체 ‘유라이크’가 최근 스마트시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유라이크는 지난 2019년 스마트시티 교통 서비스 중 하나인 스마트 주차 서비스 ‘스마트파킹 성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으며 이 앱은 ‘싱크로니시티’ 프로젝트로 전자부품연구원(KETI)과 성남산업진흥원, 유라이크가 협력해 성남시의 IoT, 스마트시티 산업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기 위해 진행하는 ‘IoT기반 스마트시티 국제공동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해당 서비스는 IoT 국제 표준 기술로 채택된 ‘oneM2M’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비영리목적이기에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성남시 소재의 주차장 정보 및 인근 환승 교통에 대한 정보를 알림 및 APP 화면으로 실시간 제공한다. 해당 앱은 성남시 주차장에 대한 정보 및 주차장 인근의 시내버스 및 시외버스, 그리고 지하철 등의 환승 교통편 정보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주차장 이용자뿐만 아니라, 성남시 소재의 기업 또는 영업장에 출/퇴근하는 주차장 이용자 및 성남시에 방문하는 모든 주차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주차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라이크 관계자는 “주차장 이용 패턴과 날짜, 날씨 정보를 활용한 AI 머신 러닝 기술을 접목한 주차장 추천 기능을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에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환승 요지의 유료 주차장과의 사업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외에도 성남시 관내 스쿨존 안전 서비스를 제안해 설치/개발 단계에 있다. 스쿨존 안전 서비스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행정보 데이터(과속, 운행 빈도)를 수집 분석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여러 조치를 취하는데 도움이 기대되는 서비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라이크는 전문적인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웹/앱 개발 등의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환경 및 시스템 연동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모바일 포털 및 유/무선 연동의 표준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며, 축적된 경험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한 기업의 경쟁력 강화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유라이크의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스마트파킹 성남 앱(KETI), SK렌터카 앱(SK NETWORKS), 빌리카 앱(SK C&C), WAVVE Sport 프로야구 서비스(콘텐츠웨이브) 등이 있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070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