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거창군 브리핑] 거창군,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긴급회의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30 13:20:16

    ▲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 긴급회의 © (사진제공=거창군)

    ◆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및 방역 수칙 점검·관리에 총력

    [거창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거창군은 최근 인근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도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1.5단계)에 따라 부군수를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서별 조치계획을 보고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방역수칙과 부서별 방역 점검사항 등 분야별 코로나19 예방 관리강화 방안을 꼼꼼히 점검했다. 

    먼저,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중점관리시설, 일반관리시설, 종교시설에는 1.5단계 시행에 따른 행정명령서를 전달하고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을 나설 계획이다.

    특히 유흥·단란주점, 식당·카페, 목욕장업, 이·미용업 등 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읍면별 특별점검반을 편성해 주 2회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회, 사찰, 성당 등 종교시설 123개소에 대해서도 방역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마리면, 소외된 이웃에게 전하는 ‘정성담은 보양반찬’ 사업 추진

    거창군 마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봉우, 이수용)는 2020년 지역공동체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7일부터 24개 전체 마을에서 ‘정성담은 보양반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주민주체 마을복지 실현의 첫걸음이자 코로나19 사태로 더 소외되고 있는 홀로어르신 및 거동이 불편한 이웃을 주민이 직접 돌아보고자 진행하는 것으로, 각 마을 주민들이 직접 배달 대상자를 정하고 반찬을 조리해 배달할 뿐만 아니라 방문 대상자의 복지문제를 파악하고 모니터링 결과를 행정에 연계하는 데까지 이어진다. 

    영승마을 한 참여자는 “복지는 받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반찬 조리와 배달에 직접 참여하며 우리 마을에 소외된 이웃을 돌볼 책임이 우리 모두에게 있음을 알게 됐고 보람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웅양면, 하성단노을생활문화센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거창군 웅양면 하성단노을생활문화센터(센터장 김문호)는 30일 하성 단노을센터(구 하성초등학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센터 회원 10여 명은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장김치 130여 포기를 담가 행정과 이장님을 통해 선정된 어려운 50여 가구에 전달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오산마을 한 어르신은 “혼자 사니 김장김치를 먹는 게 쉽지 않은데, 이렇게 김치를 직접 담가 집으로 가져다줘 너무나 반갑고 감사하다”며 회원들께 고마움을 전했다.

    거창나래학교, 전국장애학생 온라인디스크골프대회 금메달

    거창나래학교가 대한장애인플라잉디스크협회장기 전국장애학생온라인디스크골프퍼팅대회에서 금메달을 따 화제가 되고 있다.

    거창나래학교(교장 함영희)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열린 대한장애인플라잉디스크협회장기 2020. 전국장애학생온라인디스크골프퍼팅대회에 참가했다. 

    그 결과 한주안(중2), 최인혁(중2) 학생이 한 팀을 이룬 복식부문에서 금메달을 거머쥐었으며, 단체부문에서는 김가영(고2), 김주단(고2), 김건호(초6) 학생이 한 팀이 돼 출전해 3등으로 입상했다. 이에 따라 종합성적은 3위를 차지했다.

    ◆ 거창군, 유망 승강기업체 13개사 구성 사업협동조합 공장착공

     거창군은 30일 서울경기북부엘리베이터사업협동조합(이사장 최성규)이 제조공장과 시험타워 건립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은 구인모 군수와 최성규 이사장을 비롯한 조합 회원사 대표, 거창 승강기 관련 산학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시삽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경기북부엘리베이터사업협동조합(이하 사업협동조합)은 유망 승강기업체 13개사가 조합을 구성해 지난 6월 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승강기전문산업단지 4,081㎡(1,234평)의 부지에 1단계로 20억 원을 투자해 제조공장과 시험타워를 건축할 계획으로 20여 명의 지역일자리가 창출된다.

    신원면, 저소득 이웃 겨울맞이 주거환경개선

     거창군 신원면(면장 송철주)은 거창청송회봉사단(단장 강재호)에서 신원면 저소득 가구를 방문해 도배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가진 10여 명의 거창청송봉사단 회원들로, 경제적 부담 때문에 공사를 할 수 없었던 어려운 가구를 찾아 낡고 뜯어진 벽지를 제거하고 집안 대청소 및 도배·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노후 주택 환경개선을 통해 쌀쌀한 가을 날씨로 움츠렸던 어려운 이웃의 마음에 온기를 전했다.

    강재호 단장은 “회원들의 땀과 노력으로 주택을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어 주어 보람을 느꼈다”며, “우리의 재능 나눔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297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