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0-12-15 15:17:40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LEGEND'를 12월 17일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블소 레볼루션'은 2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LEGEND'에서 신규 직업 '격사'를 비롯해 새로운 전략의 세력전인 '영기 골짜기'와 함께 참여만 해도 전설 등급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2주년 별빛 대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직업 '격사'는 원작에서도 사랑을 받았던 직업으로, 지난 12월 10일 2주년 특별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이후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전장의 판세를 뒤엎는 총성, 신규 직업 격사
신규 직업 '격사'는 쌍권총을 활용하여 빠른 공격을 펼치는 원거리 전투 직업으로, 진족과 린족이 선택할 수 있다.
내력으로 만들어진 탄환을 사용하여 적을 제압하고, 와이어를 활용하여 공중 또는 전방으로 고속 이동할 수 있는 기동성에 특화된 직업이다.
적에게 강력한 탄환을 발사한 후 와이어를 활용하여 순간적으로 공중 이동하여 적의 공격을 회피하고, 착지한 후에는 전방의 적에게 연속으로 광역 공격을 가하는 화려한 연계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장총을 소환하여 사정 거리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3연속의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저격자세'와 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하여 스킬 사용을 봉쇄할 수 있는 '섬광탄'을 필살 스킬로 보유하고 있다.
'격사'의 또 다른 특징은 모든 파티원들의 파티형 무공 재사용 시간을 초기화 후 버프를 부여하는 '지휘'다. 이는 전투 시 파티의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등 전황을 아군에게 더 유리하도록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스킬로 파티 플레이에서 격사의 활약이 기대된다.
'격사'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격사 성장 이전권'도 추가된다. 이는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의 격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게 되면 경험치 및 무공/내공, 홍문 신공 포인트 등을 이전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기존 캐릭터가 보유한 무기와 장신구 및 무공패, 보석 등을 이전할 수 있는 '이전권'들도 추가하여 기존에 타 직업을 플레이하고 있던 이용자들이 신규 직업 '격사'를 처음부터 육성해야하는 부담을 줄였다.
■ 새로운 전략의 세력전, 영기 골짜기
론칭 초에 추가된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 이후 두번째로 신규 세력전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점령전 형태의 신규 세력전인 '영기 골짜기'는 기존에 진행되는 '송림분지'와 '오색암도'의 세력전과는 별도로 진행되며, 세력 등급과 무관하게 모든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다.
기존의 세력전이 정해진 큰 흐름을 따라가는 콘텐츠였다면, '영기 골짜기'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전장의 상황에 따라 변칙적이고 전략적인 움직임을 필요로 하며, 무엇보다 세력원간의 협동이 중요한 새로운 형태의 세력전으로 기존 세력전과는 다른 새로운 재미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기 골짜기'는 9개의 구역으로 구분된 점령지에서 랜덤으로 3개의 점령지에 등장하는 화로를 점령하여 제한된 시간 내에 많은 세력 점수를 획득하는 세력이 승리하는 콘텐츠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이용자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영기 버프 점수를 쌓고, 쌓은 점수에 따라서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으며, 높은 단계를 유지할수록 매우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상대에게 죽는다면 영기 버프 점수의 일부를 잃게 되니 이용자는 적절한 생존 전략으로 영기 버프 점수를 관리해야 한다.
영기 버프는 세력전 보정과도 맞물려 적용되니 버프의 유무에 따라 세력전의 새로운 강자가 될 수 도 있다는 점이 '영기 골짜기'의 재미있는 포인트 중 하나다.
■ 2주년 기념 대규모 별빛 대축제 오픈
출시 2주년을 기념하여 참여만으로도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별빛 대축제'도 진행 예정이다.
2주년 별빛 대축제에서는 던전 '별빛 축제', 필드 '별빛 분지' 두 가지의 콘텐츠가 제공되며, 기간에 토문객잔의 관리인과 페이지를 통해 각각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별빛 분지'는 레벨과 크게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능력치 보정 버프가 부여된 상태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무법지역인 '별빛분지'에 입장하면 상대를 식별할 수 없고 모든 플레이어를 적으로 인식하여 이용자간 자유롭게 전투를 할 수 있다.
이용자간 협동을 요구하는 던전인 '별빛 축제'도 추가된다. 2주년을 기념하여 '블소 레볼루션'에서의 인기 보스들이 총 출동하는 '별빛 축제'에서는 추억의 상대들과 대결해볼 수 있다.
이는 별빛 축제 입장권을 사용하여 입장이 가능하며 던전 완료 시 특별 보상이 2인에게 주어지고 파티원 전원은 주화와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별빛 분지'와 '별빛 축제'을 통해서 '2주년 전설 주화'와 '빛나는 2주년 전설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주화는 2주년 전설 주화 상점을 통해 전용 장비 및 보패 외에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신규 의상 '사랑예찬' 도안과 2주년 기념 돌림판 티켓, 각종 소환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기간 내 교환이 가능하다.
■ 신규서버 백발백중 추가
2주년 업데이트 시 신규 서버 '백발백중'도 추가된다. '백발백중' 서버에서는 경험치 5배 버프가 적용되고, 신규서버 한정으로 '블소 특강 시즌2'를 개최하여 새로 들어온 이용자들의 더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2주년 업데이트에 맞춰 새로운 마음으로 '블소 레볼루션'을 시작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최적의 서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